이용자 의견 적극 수용한 신 버전으로 공개서비스 시작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대표 조중필)가 개발한 액션 MMORPG ‘레이더즈(RaiderZ)’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파이널 테스트 이후 개발상황을 공개했다.

7월 5일(목) 공개서비스를 준비중인 ‘레이더즈(RaiderZ)’가 지난 10일 종료된 파이널 테스트에서 지적된 문제를 수정하고 콘텐츠를 보강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한 것.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개발상황 보고서에는 테스터들이 가장 불편함을 느꼈던 그래픽 버그와 방어 및 회피 반응성 개선 등의 사항을 수정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반응성 개선은 이용자들이 모두 원해 왔던 방식으로 수정되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용자가 몰렸을 때 나타나는 몬스터의 부족현상도 재생 시간을 단축하고 채널을 유동적으로 나누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하겠다는 방안도 내놓았다. 이외에도 캐릭터 및 난이도 밸런스 조정, 초반지역 제작 아이템 수 조정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레이더즈(RaiderZ)’의 이번 대책 발표는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게임으로 탄생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의 남기룡 총괄 디렉터는 “‘레이더즈(RaiderZ)’는 수백명의 이용자가 하나의 필드에 모여 플레이하는 MMORPG인 만큼, 콘솔게임 수준의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그러나 ‘레이더즈(RaiderZ)’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전략적 전투를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액션의 반응성을 대폭 상향했으며, 이 외의 많은 건의사항도 적극 수용했다.”고 말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조웅희 부장은 “이용자분들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개발과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오랜 시간 기다려준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레이더즈(RaiderZ)’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개서비스까지 최선을 다해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레이더즈(RaiderZ)’의 이번 개발상황 발표는 공식 홈페이지(http://raiderz.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