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매출 2351억, 영업이익 874억, 당기순이익 623억....‘리니지’ 2631억 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4년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결산(연결기준)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8387억 원, 영업이익 2782억 원, 당기순이익 227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36%, 당기순이익은 43% 성장했다.

특히 4분기에는 매출 2351억 원, 영업이익 874억 원, 당기순이익 623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 12%,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36%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4988억 원, 북미-유럽 1484억 원, 일본 415억 원, 대만 132억 원, 그리고 로열티 1368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2631억 원, ‘리니지2’ 595억 원, ‘아이온’ 944억 원, ‘블레이드앤소울(블소)’ 827억 원, ‘길드워2’ 856억 원, ‘와일드스타’ 495억 원, 그리고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670억 원을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주력 PC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가 전반적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리니지’는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4분기 들어서만 전 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매출을 보이며 대표 IP(Intellectual Property)임을 입증했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주력 IP인 ‘길드워2’가 꾸준히 좋은 성과를 냈고,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블소’가 로열티 매출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해외 매출액도 역대 최대 규모인 3400억 원을 기록했다. 이 중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한 1368억 원이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과 동시에, 국내외 매출의 다변화로 매출 안정성도 강화된 한 해였다”며 “건전한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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