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외지역 대상 각각 도서 1천 여권 등 도서관시설 지원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지식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부산지방검찰청 동부지청(이하 부산동부지청) 후원으로 부산지역 5개 기관에 ‘사랑나눔 마을도서관’을 개관하고 5천여권의 도서와 서재 등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 해운대구 소재 사랑나눔 마을도서관 '느티나무도서관'

이번에 개관한 ‘사랑나눔 마을도서관’은 부산지역 5개 기관이며, 해운대구에 소재한 느티나무도서관과 남구에 위치한 아시아공동체학교 토비아 북까페, 그리고 재송 1,2동 및 반송 2동 새마을문고에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아시아공동체학교 토비아 북까페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쉼터로 날로 관심이 고조되고있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식나눔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NHN 한게임은 부산동부지청의 추천을 받은 이 5곳을 대상으로 각각 도서 1천여권과 책장 등 도서관 시설을 지원하게 된다.

‘사랑나눔 마을도서관’은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지식나눔’과 ‘상생(相生)’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각 지방검찰청과 함께 시작한 NHN 한게임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금까지 총 11개 도시, 52개 마을에 도서관을 개관, 5만 5천여권의 도서를 보급해왔다.

해당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사랑나눔 마을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들은 양서를 통해 지적 욕구는 물론 건전한 사고 방식의 확립과 더불어 질서의식도 고취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한 NHN 경영지원그룹 김광준 이사는 “다문화가정을 포함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즐거운 놀이터를 만드는 것이 ‘사랑나눔 마을도서관’의 참된 목적”이며 “NHN 한게임은 향후에도 각 지역 검찰청과 긴밀히 협조해 모든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꿈의 교육공간을 점차 늘려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