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및 모바일 웹서비스 오픈, 강도하-원수연-홍기우 등 기성 작가 및 신인 작가

NHN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웹툰 서비스 <comico(코미코)>가 iOS 버전을 출시하고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코미코>는 iOS 버전 출시와 함께 PC 및 모바일 웹서비스(http://comico.toast.com)를 오픈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손쉽게 웹툰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랜드 오픈을 맞아 <코미코>는 아이폰6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와 신규 가입자 대상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코미코>는 2월 2일부터 2월 17일까지 “GET comico, GET iPhone6!”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아이폰6 (3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0명)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코미코> 앱을 다운받은 후, <코미코> 페이스북 팬페이지 (https://www.facebook.com/comico.kr) 에 ‘좋아요(Like)’를 하고 이벤트 게시물(http://me2.do/x7kAGWRS) 공유하면 자동 응모 된다.

또한 1월 27일부터 2월 17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툰 감상에 필요한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주는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와 코미코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는 TOP10의 작품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STARTER PACK 제공 이벤트’도 펼친다.

<코미코>는 지난해 10월 안드로이드를 통해 한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강도하, 원수연, 홍기우 등 검증된 기성작가의 작품뿐 아니라, 신인작가의 작품과 일본 인기작 중심으로 작품수를 늘려가며 총 60 편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2월 첫 날 구글플레이에서 만화 카테고리 무료앱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중 <코미코> 내 최고 인기 작품은 쌈바 작가의 ‘설레는 기분’이며, 일본 인기 웹툰인 ‘리라이프-Relife’ 또한 TOP5에 들 정도로 한국 내 애독자를 양산했다

특히, 코미코를 통해 등단한 신인 작가의 작품 ‘낮은 곳으로’(작가 뿅)와 ‘설레는 기분’(작가 쌈바)은 한국에서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 작품 10위권 안에 오르는 등 한국 웹툰 작가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 주목 받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퉵툰 서비스가 섬세한 언어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코미코>는 각 국가별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웹툰 서비스로의 초석을 다지고 나아가 NHN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미코>는 일본법인 NHNPlayart가 2013년 10월 일본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4년 7월 대만시장 진출 이후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