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제도 시행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문화부와 NHN이 청소년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 한게임 대표 이은상)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20일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제도 시행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NHN의 네이버와 한게임을 통해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게임 시간 선택 제도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NHN 김상헌 대표, 문화체육관광부 곽영진 제1차관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정부와 게임 사업자간 노력을 넘어 가정과 사회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적극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 NHN 김상헌 대표(오른쪽), 문화체육관광부 곽영진 제1차관.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1월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제도’ 법제를 마련하고 게임 과몰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본인인증절차, 부모 동의 확인 절차 등을 강화했으며, NHN은 법적 의무조항 이행을 위한 게임 서비스 개편은 물론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자정 노력을 펼쳐 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NHN은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를 통해 ▶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를 네이버 이용자 대상으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광고,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한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통해서는 ▶ 학부모가 직접 청소년들의 이용 시간을 설정하고, 게임 이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웹 시스템 구축 ▶ 학부모와 청소년에게 ‘게임 시간 선택 제도’를 안내하는 DM 발송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NHN 김상헌 대표는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업계의 노력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고 말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특히 학부모의 적극적 참여를 도모함으로써 보다 건전한 게임 문화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곽영진 차관은 "선택적 셧다운제 등 게임 중독 예방조치제도 준비를 한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동 제도가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향후 기업의 투자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업계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하였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