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일러스트레이션 플랫폼, 작품을 정기적으로 소개하는 '스토리픽'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1월 19일, 네이버가 운영하는 온라인 일러스트레이션 플랫폼인 ‘그라폴리오’를 통해 웹툰, 웹소설에 이어 일러스트레이션에도 요일별 연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라폴리오는 기존 작가뿐 아니라 이용자 누구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일 수 있는 온라인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플랫폼이다.

‘Grand(그랜드)’와 ‘Portfolio(포트폴리오)’의 두 단어를 합쳐서 만든 그라폴리오는 많은 이용자들이 일러스트레이션을 함께 즐기고, 공유하면서 보다 대중적인 문화로 만들어가겠다는 방향에서 출발했다. 현재 그라폴리오는 약 6000명의 이용자들이 총 6만여개의 작품을 선보이며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그라폴리오는 온라인 일러스트레이션 서비스 최초로 요일별 연재 시스템을 적용하고, 창작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정기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공간인 ‘스토리픽’을 새롭게 마련한다.

‘스토리픽’은 창작자가 사랑, 이별, 일상 등 특정 주제를 담은 일러스트레이션을 주1회 이상 연재하는 공간으로, 정식 연재 작가뿐 아니라 일반 창작자들도 '스토리픽'에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다. ‘스토리픽’에서는 한 가지 주제의 이야기를 담은 일러스트레이션을 꾸준히 만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감상의 재미를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라폴리오는 첫 번째 스토리픽 정식 연재 작가로, 그동안 그라폴리오에서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퍼엉, 현현, 꼬닐리오, 김나훔, 박정은 등 5명의 작가들을 선정했다. ‘스토리픽’의 정식 연재 작가는 그라폴리오와 계약을 맺고, 작품 활동에 대한 연재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그라폴리오에서는 스토리픽 신설과 함께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인 ‘스토리픽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챌린지의 참여 방법은 한가지 주제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해 그라폴리오 사이트에 업로드 하면 된다. 스토리픽 챌린지 당선자는 스토리픽 연재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노장수 네이버 그라폴리오 콘텐츠매니저는 “'스토리픽'이 창작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잠재력있는 신인 창작자들을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 그라폴리오는 앞으로도 일러스트레이션 창작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해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