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발매 기대작 순위’에서 단시간에 10단계 이상 급상승하며 현재 상위권인 6위 자리에 위치

대규모 부대전투를 특징으로 많은 온라인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대작 온라인 게임 '킹덤언더파이어2'의 개발사 블루사이드는 2014년의 말미인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국의 서비스 파트너사인 창유가 현지에서 진행한첫 CBT를 성공리에 마감하며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게임 시장인 중국시장에서의 첫 출발을 순조롭게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현지에서 진행된 첫 CBT는 창유가 개설한 킹덤언더파이어2의 특별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트를 희망한 유저들 중에서 설문조사를 통해 테스터를 선정했으며 이와 함께 게임 미디어 관계자. 타 온라인 게임 길드의 일부 인원이 초청되어 테스트에 참여했다.

테스터들의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된 3일간의 CBT는 현지 시간으로 16:00부터 22:00까지 하루 6시간씩 이루어 졌으며 테스트 기간 내내 타 온라인 게임의 평균치를 상회하는 높은 잔존율수치를 보임으로써킹덤언더파이어2가 중국 시장에서 충분한 성공 가능성을 가지고 있음을 짐작케 했다.

이번 테스트 기간 중 킹덤언더파이어2를 플레이한 중국 최대의 게임 미디어인 17173.com 은 ‘액션과 전략이 조합된 매우 독특한 게임’으로 킹덤언더파이어2를 설명하며 그리 높지 않은 사양에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을 특징으로 꼽았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첫 현지 CBT 소식이 전해지고 테스트가 진행되면서 현지 유저들의 관심도 급등하여 17173.com 의 ‘미발매 기대작 순위’에서 킹덤언더파이어2는 단시간에 10단계 이상 급상승하며 현재 상위권인 6위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이사는 중국 현지에서 진행된 첫 번째CBT를 진행한 것에 대해 “온라인 게임의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첫 CBT를 무사히 마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킹덤언더파이어2가 중국에서의 첫 출발이 좋았듯이 앞으로도 성공적인 서비스가 기대된다. CBT 진행에 최선을 다해준 파트너사 창유와 열정적으로 테스트에 참여해 준 현지 유저들에게도 감사를 표하고 싶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