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승인서비스 인수, O2O사업 강화 ‘기술·영업 시너지’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은 신용카드 승인업무 처리 전문 기업인 ‘제이티넷(JTNet)’을 인수해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을 강화하는 등 핀테크(Fin-tech)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월 30일 밝혔다.

제이티넷은 1993년 설립된 한국 대표 카드승인 중개 회사다. 신용승인 서비스, 직불카드 서비스, 모바일 결제 서비스 등 금융서비스와 POS 제품, 결제 관련 유무선 단말기 사업 등을 주력한다. 지난해 매출 346억여원을 기록하며 업계 최고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내실 있는 기업이다. 최근 취급하는 신용카드 승인 건수가 5년간 약 2.7배 증가했다.

옐로모바일은 이번 제이티넷 인수로, 굿닥 등 옐로O2O그룹의 소속 기업들과 함께 오프라인과 모바일 결제분야의 연계를 통한 기술 및 영업적인 시너지를 창출한다. 옐로모바일의 핵심 사업 분야인 쇼핑, 여행, 디지털 마케팅 그룹과도 유기적으로 연계해 O2O 분야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간다.

한편 이번 인수와 관련,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기업 프라이머를 이끌고 있는 권도균 대표가 투자자이자 이사로, 김중태 전 이니시스 대표가 대표이사로 각각 제이티넷 경영에 공동 참여한다. 옐로모바일의 핀테크 사업 확장에 가속페달을 밟을 예정이다.

▲ 김중태 제이티넷 대표이사
권도균 대표는 1997년에 보안업체 이니텍, 1998년 전자지불업체 이니시스를 설립해 2000년대 초반 두 회사를 모두 코스닥에 상장시키는 등 벤처업계의 신화적인 인물이다. 김중태 대표 역시 2005년 이니텍과 2008년 이니시스, 모빌리언스 대표이사를 각각 역임하면서 권도균 대표와 함께 전자지불업계의 선구자다.

▲ 제이티넷 권도균 이사
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는 “한국 전제결제사업분야에서 ‘구루’로 통하는 권도균 대표, 김중태 대표와 옐로모바일의 핵심비즈니스 중 하나인 O2O사업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향후 두 분이 갖고 있는 해당 분야의 경험과 통찰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옐로O2O그룹의 결제사업을 아시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분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