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중국 제외, 전세계 모든 지역 제공되며 송금은 일본에 한정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12월 16일 4.8.0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며 모바일 결제 및 송금 기능인 ‘라인 페이(LINE Pay)’를 선보였습니다. 라인 페이의 결제 기능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제공되며 송금 기능은 일본에 한정해 공개했습니다.

라인페이의 결제 기능을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는 라인페이 메인 화면에서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3자리의 보안코드와 이름을 입력한 후, 별도의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다음부터 비밀번호 만으로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 측은, 세계적인 카드사인 비자, 마스터, JCB, AMEX, DINERS와 제휴했으며 여타 카드사와의 제휴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라인페이를 통한 결제 기능은 ‘라인 스토어(https://store.line.me)'에 가장 먼저 도입되었으며, 추후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라인페이의 송금 및 출금 기능은 일본에 한해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일본의 두 은행(미쓰이스미토모 은행 및 미즈호 은행)과 제휴를 맺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은행과의 제휴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라인페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결제 및 송금 기능을 사용할 때는 물론, 새 기기에서 라인페이에 접속할 때 모두 이 별도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함으로써 제3자의 도용을 방지했습니다. 아이폰 이용자들은 ‘터치 ID’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라인 측은,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라인 사용자가 스마트폰 상에서 귀찮은 절차와 수고 없이 쉽게 송금·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확장해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