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 자체개발 MMO게임, 대만 이어 세빛섬서 로드쇼

텐센트의 자체 개발 MMORPG ‘천애명월도’가 납신다.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가 자체 개발한 대작 온라인게임이 한국에서 처음 공개되어 게임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텐센트코리아(대표 켈리스 박)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한 MMORPG ‘천애명월도(天涯明月刀)’를 1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한국 게임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처음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리그오브레전드’, ‘크로스파이어’, ‘블레이드앤소울’ 등을 중국에 성공적으로 런칭하면서 히트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잡은 텐센트는 이번 자체 개발작 ‘천애명월도’를 통해 개발사로서의 입지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대만에 이어 전세계에서 두 번째로 진행된 로드쇼로 ‘진실함으로 세계를 감동시킨다’는 슬로건 아래 ‘천애명월도’의 뛰어난 콘텐츠를 한국 게임업계 전문가들에게 먼저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천애명월도’는 대만의 유명한 무협소설을 원작으로 한 온라인게임으로 이미 여러 편의 드라마로 제작되는 등 원소스멀티유즈(OSMU)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한 단계 뛰어넘기 위해 최신 그래픽 기술이 대거 투입됐다. 첸커신(陈可辛 대표작 ‘첨밀밀’, ‘건국대업’ 등) 감독, 위안허핑(袁和平, 대표작 ‘일대종사’, ‘와호장룡2’등) 무술감독, 시종원(奚仲文 ‘황후화’ 의상 디자인 등) 미술감독, 우리루(吴里璐, 대표작 ‘중국합화인’ 등) 연출디자이너 4인의 유명 홍콩 감독 및 영화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받아 무협 영화를 능가하는 웅장함과 극대화 된 사실성을 자랑한다.

앞서 두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재미와 흥행면에서 호평을 얻은 ‘천애명월도’는 무협 영화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전투시스템과 거부감 없이 자연스러운 3D 액션, 그리고 현존하는 무협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 퀄리티는 중국 온라인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철저히 깨뜨렸다.

또한 현실세계를 반영한 역법 시간 개념, 50여 가지의 생동감 있는 날씨 및 기후 변화, 밤하늘의 은하계 별자리, 광활한 게임 맵, 오감을 자극하는 사운드, 강호의 세계관을 그대로 적용한 신분 시스템 등은 무협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