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인사 담당자 참가해 콘텐츠 분야 취업전략 소개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의 콘텐츠코리아 랩 취·창업지원실이 오는 12일 광주시 광산구 호남대학교에서 ‘지역순회 취업지원 프로그램 <콘텐츠와 通하다>’를 개최해 광주 지역의 젊은 인재들에 대한 취업지원에 나선다.

□ ‘지역순회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지역별 특색에 맞춰 콘텐츠 분야를 선정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취업연계 컨설팅, 전문가 특강, 콘텐츠 기업 매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역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대전(9월), 부산(6월)에 이은 3번째 행사로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광주 호남대학교(광산캠퍼스) IT스퀘어에서 방송,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광주·전남 지역 대학생 및 일반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 먼저 1부 행사는 ‘인사담당자와 通하다’를 주제로 우리나라의 대표적 콘텐츠 기업인 ‘CJ E&M’ 인사팀의 채용담당자가 연사로 나서 콘텐츠 취업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에서는 ▲CJ E&M 채용 전형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팁 등 CJ E&M이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 포인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 이어 두 번째 특강에서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눈부신 성장을 이룬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개발팀 채용 담당자가 ‘애니메이션 분야 직무와 취업 전략’을 주제로 애니메이션 분야 구직자들에게 성공취업의 비결을 전수할 예정이다.

□ 2부에서는 ‘컨설턴트와 通하다’를 주제로 콘텐츠코리아 랩 취·창업지원실 컨설턴트 및 이미지 컨설팅 전문강사 등 5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가 나서 면접 이미지 컨설팅 및 콘텐츠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 먼저 취·창업지원실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1:1취업상담 컨설팅’에서는 ▲입사지원서 첨삭지도 ▲직무 및 진로상담 등 개인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된다. 또한 컨설팅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면접 이미지컨설팅’에서는 ‘호감 가는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면접 성공 전략’을 주제로 ▲이미지 코칭 ▲패션 코디네이션 ▲비즈니스 매너 등 구직자가 면접 시 갖춰야 할 사항에 대한 팁을 전달한다.

□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취·창업지원실에서 운영하는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www.culturist.co.kr) 또는 현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와 콘텐츠 취.창업지원실(02-2161-0003~5)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학로 홍대 아트센터 연구동 2층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 랩 취.창업지원실에 방문해도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 랩 본부장은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기업들의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취업전략 특강과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해 관련 분야 취업에 많은 도움을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끼와 열정, 재능을 겸비한 지역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수도권과 지역 간의 콘텐츠 산업 불균형을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