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모니터링 페이지 구축 통한 연계정보 오류율 2년 연속 0% 무결성 달성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이 10일 서초구 양재동 The-K서울호텔서 개최된 ‘2014년 NTIS* 성과보고회’에서 데이터품질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미래창조과학부가 수여하는 장관상(장려상)을 수상했다.
* NTIS는 정부 관련 부처, 청과의 국가 R&D정보 연계를 통해 사업과제, 인력, 연구시설?장비, 연구성과 등 107만 여건에 달하는 자료를 국가차원에서 활용하는 국가 R&D정보 포털이다.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주관하는 ‘NTIS 성과보고회’는 매년 데이터 관리와 정보화에 있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정부 R&D 과제 관리기관 및 인물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CTRD)에 전자협약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에게 과제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했으며, DB보완 솔루션 운영을 통해 자체 모니터링 페이지를 구축함으로써 2년 연속 연계정보 오류율 0%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이와 함께 지난 5월 본사의 나주이전을 계기로 시스템 이관 및 위탁업체 변경이 진행되는 상황에서도 NTIS 연계 데이터 수량과 품질 고도화를 효과적으로 수행한 점과 예산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과제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한 성과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열악한 환경 속 에서도 직원들의 노력으로 2년 연속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정부 3.0을 적극 실천하고 공공데이터의 품질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