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중 유일…콘텐츠 교육 관련 서비스 혁신 선도 기관 입증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의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or.kr)가 지난 4일 산업분야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 및 웹 서비스를 선정하는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4’와 ‘웹어워드 코리아 2014’에서 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며 우리나라 콘텐츠 분야 대표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와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심사를 통해 각 산업별 우수 모바일앱과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방송영상, 게임, 만화ㆍ애니메이션ㆍ캐릭터, 음악ㆍ공연 등 콘텐츠 분야의 예비인력과 종사자에게 필요한 콘텐츠 제작관련 기초 정보와 학습 콘텐츠를 오프라인, 인터넷, 모바일 등 폭넓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 또한 자유학기제, 특성화고와 연계해 청소년 대상으로 콘텐츠산업의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콘텐츠 개발 및 보급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콘텐츠기업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M러닝(Mobile Learning)에 기반한 B2B 맞춤식 온라인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 특히, 지난 9월에는 M러닝을 위한 모바일 앱을 개편해 ▲방송·게임·문화 등 콘텐츠 관련 140여개 온라인 교육과정 ▲200여 편의 동영상 강좌 ▲외부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인문학강좌 등을 제공하며 콘텐츠융합을 통한 창의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이처럼 M러닝에 기반한 대국민 서비스 제공 등 콘텐츠 교육 혁신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4’전문교육 앱 분야에서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또 우수한 웹 서비스에 주어지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4'의 전문교육 분야에서도 3년 연속 수상하며 콘텐츠 분야 대표적 교육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2013년 클린콘텐츠 분야 대상, 전문교육 분야 우수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사용자 수요를 반영하고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이용자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단체교육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edu.kocca.or.kr)나 전화 (02-3219-5722)를 통해 가능하며 교육프로그램은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