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StarCraft® II StarLeague, SSL)’로 선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2015년에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개인리그의 리그명을 금일 발표했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리그 명칭 공모를 진행한 결과 오는 12월부터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으로 개최하는 스타크래프트 II 개인리그의 리그명을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StarCraft® II StarLeague, SSL, 이하 스타리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스포티비 게임즈 관계자는 “리그 명칭 공모를 통해 수많은 팬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새 리그명으로 ‘SSL’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았다. SSL을 기본으로 하여 스타크래프트 II를 대표하는 팀리그인 프로리그와도 어울리고 팬들에게 친숙한 리그명인 스타리그를 최종 선정하게 됐다”며 “수많은 의견을 보내 주시고 성원해 주신 팬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로써 스포티비 게임즈는 스타크래프트 II의 대표 팀 리그인 ‘스타크래프트 II 프로리그’와 함께 개인리그인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의 양대 리그를 진행하게 됐다.

또한 ‘스타리그’의 로고도 함께 공개했다. ‘스타리그’의 로고는 ‘프로리그’와 형제 브랜드라는 컨셉트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색상은 빨간색과 검은색의 조화를 통해 무게감을 더했다.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5 시즌1은 오는 12월 11일 예선전을 개최하며 17일 챌린지 32강 개막전을 통해 막을 올린다.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5 시즌1의 전 경기는 스포티비 게임즈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IPTV인 KT Olleh TV 채 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TV인 CJ헬로비전 122번에서 HD로 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스포츠 내 e스포츠 섹션 생중계 및 아프리카TV, 유튜브(YouTube)를 통해서도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