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약자에 한해 현금 5천원 상당의 별사탕 지급

스튜디오R (대표 이지용)은 금일 3일(수)부터 모바일 런퍼즐게임 ‘도망가! 메리’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도망가 메리 for Kakao’는 (재)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제 1회 힘내라! 게임인상>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은 작품으로 런게임과 퍼즐게임의 묘미를 살린 독특한 조합이 특징이다.

'도망가 메리'는 꿈 속에서 괴물에게 쫓기고 있는 ‘메리’의 앞길을 터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동으로 달려나가는 캐릭터를 위해 유저는 퍼즐을 풀듯이 블록을 맞춰 몬스터 등의 장애물을 제거한다. 런게임이지만, 3-매치 퍼즐이 결합된 방식이다. 앞을 가로막고 있는 타일을 3개 이상 매칭해서 제거하면, 캐릭터는 빈 자리를 통해 앞으로 전진한다.

메리는 몬스터를 피하는 길을 따라 동전을 먹어 점수를 획득한다. 게임 내에는 앞으로 전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수 능력을 가진 카드와 다양한 아이템을 비롯, 퍼즐을 맞춰 타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색다른 코스튬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유저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처음 게임 개발을 하던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각오로 뭉친 ‘스튜디오 R’은 온라인게임 <슬러거>의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한 소규모 개발사다. 특히, 지난 1월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 이후 약 5개월 만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12월 중순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공식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예약TOP10' 사전예약 페이지(https://ytop10.co.kr/u/a/ODk4)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바일로 참여할 경우에는 예약TOP10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일일랭킹 내 ‘도망가 메리’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인 현금 5천원 상당의 별사탕이 지급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