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캐주얼게임-엔씨 MMORPG 시장 양분 덩치 더 커져

약 1조 원의 한국 게임사 ‘최대 빅딜쇼’가 이뤄졌다. 한국 최대 게임사인 넥슨이 엔씨소프트의 지분 14.7%를 인수한 것이다.

넥슨 일본법인은 8일 오후 엔씨소프트의 지분 14.7%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고 공시했다. 넥슨이 인수한 주식은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의 개인지분 3,218,091주로 주당 25만 원에 취득했다.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블레이드 앤 소울 쇼케이스 현장.
지분 인수에 들어간 비용은 금액으로만 따지면 약 8,045억 원이며, 대주주 프리미엄을 적용할 경우 약 1조 원에 해당한다. 지분 매각 이후 김택진 대표의 엔씨소프트 지분율은 24.69%에서 9.99%로 낮아졌다.

최승우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는 엔씨소프트의 개발력과 넥슨의 글로벌 퍼블리싱 플랫폼 간의 결합이다.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향후 보다 많은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양사가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우리나라 PC방 게임 점유율 상위 1·2위가 최근 외국게임으로 모두 바뀌었고 이 두 게임의 점유율이 절반에 이르는 등 게임시장에 있어 글로벌 경쟁이 휠씬 치열해지고 있다"며 "엔씨소프트와 넥슨 두 회사가 힘을 합쳐야 세계 게임시장에서 우리나라가 계속해서 성장,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가장 큰 영향"이라고 말했다.

게임계에서는 한국 게임업계 1·2위를 다투던 업체들이 피를 섞는 이 ‘대사건’을 바라보며 충격에 휩싸여 있다.

한국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