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얼음협곡' 속성 간 상성 극대화, 자연속성으로 도전 수월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18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충돌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샷 for Kakao'에 스페셜 던전 '비밀의 얼음협곡'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몬스터샷 for Kakao'는 4:33 자체 스튜디오 펀터팀이 개발한 슬링샷 RPG로, 몬스터를 당기고 놓는다는 간단한 설정에 몬스터 수집, 육성, 전투 등 RPG 요소를 결합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추가된 스페셜 던전 '비밀의 얼음협곡'은 '몬스터샷 for Kakao'의 속성 간 상성을 극대화한 콘텐츠다. 물, 자연, 불, 암흑, 빛까지 총 5가지 속성으로 구성된 '몬스터샷 for Kakao'는 전통적인 RPG 속성 상성 공식에 따라 다양한 부가 효과가 발생한다. 물 속성 몬스터가 등장하는 '비밀의 얼음협곡'은 자연 속성 팀으로 도전해야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이번 '비밀의 얼음협곡'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몬스터 제피, 플루토, 반야 등 3종이 추가됐다. 이들은 매력적인 원화와 함께 플레이에 유용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이용자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신규 몬스터 '반야'는 집중공격 후 흡혈로 체력을 회복하는 능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리더스킬로 치명타 확률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는 PVP 전투 중 먼저 체력이 0이 된 쪽을 패배 처리하고, PVP 시 나중에 공격한 측에 체력 어드밴티지를 부여하는 등 밸런스 패치를 추가적으로 진행했다.

박재홍 4:33 PD는 "스페셜 던전을 통해 새롭고 멋진 몬스터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것이며, 이들 신규 몬스터들은 연말 업데이트 예정인 월드보스 및 레이드 던전에서 공략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4:33은 '비밀의 얼음협곡' 업데이트를 기념해 일주일동안 5단계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 전원에게 5성 '반야' 캐릭터를 제공하며, 각 단계별 상품도 지급한다. 또 '몬스터샷 for Kakao'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monstershot433)에 스페셜던전 플레이 후기와 공략을 등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루비 3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샷 for Kakao'의 캐릭터, 슈터, 아이템, 스페셜 던전 공략이나 스토리는 '몬스터샷 for Kakao'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monstershot433)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