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게임대전, 기능성게임 퀴즈 등 다양한 경품 걸린 화려한 이벤트도 펼쳐져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은 오는 20~23일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행사 ‘지스타 2014’에서 국내 강소 게임기업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홍보관을 운영한다.

□ ‘강소게임기업 공동홍보관’은 일반 관람객들이 참가사들의 우수 게임을 관람·체험할 수 있는 ‘B2C관'과 해외 바이어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하며 글로벌 시장진출 및 판로 개척을 할 수 있는 ‘B2B관’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 B2C관에서는 28개 참가기업들이 ▲차세대 게임 ▲모바일게임퍼블리싱 ▲이달의 우수게임 ▲기능성 게임 ▲문화기술(CT) 등 7개의 테마별로 대표 상품을 전시하게 된다.

□ ‘차세대게임존’에서는 국내 최초 카드배틀 RPG 게임 <몬스터크라이>의 후속작 <몬스터크라이2>, 전 세계적으로 500만 다운로드의 성과를 거둔 <방탈출게임> 등 차세대 제작지원과제로 선정된 콘솔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만날 수 있다.

□ ‘모바일게임퍼블리싱존’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넥스트퓨처랩, 유비누리, 디브로스가 공동진행한 ‘2014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에 선정된 6개 게임이 전시된다.

□ ‘이달의 우수게임존’에서는 올해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된 9개 작품이 선보인다. 특히,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도 선정돼 국내 모바일게임의 신화를 새롭게 쓴 <블레이드 for Kakao>, 100억 달러 수출 성과를 거둔 <코어마스터즈>와 <영웅의군단>, <별이되어라! for Kakao>, <세계정복 for Kakao>, <역전!맞짱탁구> 등이 눈에 띈다.

□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이는 ‘문화기술(CT)존’에서는 △체감형 인터랙티브 스토리 콘텐츠 제작 게임 △게임아트 △하복엔진이 탑재된 스포츠 게임 등 우수 문화기술(CT)이 적용된 게임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기능성게임존’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지원한 씨엘게임즈의 <알라부>와 헬로앱스의 <STEAM Challenge> 등 총 11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B2C관에서는 ▲최강게임대전(1일 2회) ▲Game Talk(1일 1회) ▲기능성게임 퀴즈(1일 2회) 등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참가기업들의 공동 이벤트는 물론, 참가기업들의 개별 이벤트도 펼쳐진다. 각 이벤트에는 고급 운동화, 점퍼, 헤드셋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 47개 업체들이 참가한 ‘B2B관’에는 해외 바이어들이 기기를 시연해 볼 수 있는 ‘전시/시연 존’과 참가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펼치는 ‘비즈니스 상담존’이 자리해 20일부터 사흘 간 운영된다.

□ 특히 ‘비즈니스 상담존’에는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벤처스가 투자를 결정한 롤플레잉게임(RPG) 개발사 ‘웨이브쓰리스튜디오’, 현대 무기와 초능력이 교차하는 전투를 테마로 하는 1인칭 슈팅게임(FPS) 게임 개발사 ‘블랙스팟엔터테인먼트’ 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들이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비즈매칭, 수출상담을 펼칠 계획이다.

□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B2C관에서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홍보관과 콘텐츠코리아랩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홍보관에서는 게임업계 진출 희망자들이 자격검정 모의시험을 쳐볼 수 있어 내년도 시험방향을 가늠할 수 있다. 콘텐츠코리아랩 부스에서는 콘텐츠아카데미 교육생들의 작품을 시연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업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 지난 5월 개소한 콘텐츠코리아 랩 1센터와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홍보관에는 이미 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게임을 비롯해 기능성게임, 게임 관련 기술 등이 전시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국내의 게임분야 유망 강소기업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소게임기업 공동홍보관’ 운영 시간 및 참가기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