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최고 기록.....'블레이드' 이어 콜라보레이션 작품 연타석 홈런 ‘예고’

블록버스터 모바일 액션 RPG ‘영웅 for Kakao’의 사전예약자가 25만을 돌파했다. 이는 최고 기록으로 ‘블레이드’에 이어 4:33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의 연타석 홈런을 예고했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17일 썸에이지(대표 백승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영웅’의 사전예약에 25만 명이 몰렸다고 밝혔다.

일주일 만에 사전예약자 15만 명을 돌파한 ‘영웅’은 이후 약 10일 지난 현재 25만 명을 돌파했다. 지금까지 4:33이 진행한 사전등록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기록이다. 특히 카카오 사전예약 서비스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가 몰렸다.

이용자들은 영화 포스터처럼 꾸며진 '영웅 도감' 공개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유저들은 이순신, 무하마드 알리 등 차별화된 8등신 영웅들이 공개될 때마다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자신이 상상한 영웅의 이미지와 게임 속에 구현된 캐릭터의 모습을 비교하며 뜨거운 의견 제시의 장이 열린 것.

또한 황비홍, 키드, 써니 등 기존 공개된 11종의 영웅 외에 CBT(비공개테스트)에서 등장했던 영웅을 어서 소개해달라는 요구도 잇달았다. 지금까지 공개된 설정집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웅들의 능력치를 분석한 유저까지 등장할 정도였다.

태그 시스템에 대한 논의도 공식카페(http://cafe.naver.com/hero433)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태그 시스템은 마치 레이드 공대 대장이 파티원에게 지시를 하는 느낌을 모바일게임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다.

소태환 4:33 대표는 “‘영웅 for Kakao’는 기존 모바일 RPG는 물론 온라인 RPG를 좋아했던 게이머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최고의 액션과 타격감, 친숙한 영웅이 등장하는 시나리오 등 CBT에서 충분히 재미를 검증했고, 콘텐츠와 마케팅 모두 착실하게 준비했으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영웅, 룬, 캐릭터, 던전, 모드 등에 대한 정보는 '영웅 for Kakao' 공식카페(http://cafe.naver.com/hero433)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게임명: '영웅 for Kakao'
플랫폼: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iOS(안드로이드 선 출시)
출시일: 2014년 11월 18일 예정
장르: 액션 RPG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