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에서 성세호동사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한경닷컴 게임톡] 에스지인터넷의 퍼블리싱 행보가 바쁘다. (주)에스지인터넷(대표 박정필)은 오늘 오후 3시에 중국 북경에서 성세호동(盛世互动, 대표 펑바우순(冯宝顺, Feng Bao Shun))사와 MMORPG<수당연의(隋唐演义 ,가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수당연의'는 차세대 중국 MMORPG로 중국게임 특유의 쉽고 편한 게임플레이에 무기 성장 시스템과 무협과 판타지가 어우러진 그래픽 등 차별화된 요소로 중국 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올려놓았다고 현지에서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수당연의'는 지난 3월 중국 공개서비스 이후 동시접속자 20만 명 대를 꾸준히 유지하는 등 상반기 중국에서 론칭한 게임 중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최근 중국 유력 사이트인 17173닷컴에서 실시한 게임 다운로드 순위에서 디아블로3와 리그오브레전드에 이어 꾸준히 10위권을 유지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수당연의'를 개발한 성세호동은 중국 과학 연구원 출신과 중국 최대 게임사 샨다, 아워게임 등에서 온라인 게임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인력들이 모여 지난 2010년 설립한 신생 게임업체로 '수당연의'가 첫 번째 게임이다.

에스지인터넷은 금일 계약 이후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해 하반기에 국내에서 론칭할 계획이다.

성세호동 펑바우순 대표는 “한국에서 DK온라인의 성공을 보고 에스지인터넷의 서비스 능력에 신뢰와 확신을 가졌다”며 “에스지인터넷과 함께 수당연의 한국 론칭을 하게 되어 기쁘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스지인터넷 박정필 대표는 “작년부터 내부적으로 수십 종의 중국 게임을 검토하였는데, 그 중에서 가장 우수한 게임인 수당연의를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DK온라인에 이어 두 번째로 론칭할 수당연의도 성공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