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초등 교육과정 기반 '메이플스토리' 소재 아동용 퍼즐북 출시

▲ 메이플스토리 소재 아동용 퍼즐북 '창의퍼즐 1vs100'

[한경닷컴 게임톡] ㈜넥슨(대표 서민)은 오늘(1일) 자사의 인기 캐주얼 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를 소재로 제작한 아동용 퍼즐북 ‘메이플스토리 두뇌 공간을 깨워라! 창의퍼즐 1 vs 100(이하 메이플 창의퍼즐)’을 출시했다.

메이플 창의퍼즐은 놀이와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성격의 아동용 도서로, 현 초등 교육과정의 내용과 연계하여 보조교재로도 손색이 없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록된 퍼즐들은 공간지각력의 신장을 돕는 도형 문제에서부터 사칙연산, 분수 등 초등수학에 기반한 문제들까지 다채롭게 구성돼있으며, 책 내 곳곳에 아이들에게 친숙한 ‘메이플스토리’ 게임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해 학습 흥미를 유도했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 창의퍼즐을 구매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초판을 구매한 독자에 한해 특별 부록으로 ‘메이플스토리’ 대형사이즈 미로 퍼즐과 패션 액세서리 ‘메이플 밴드’를 지급하며, 오는 7월 31일까지 책 안에 들어있는 엽서를 작성해 종이에 적힌 담당자의 주소 앞으로 보낸 독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및 넥슨의 출판도서를 선물한다.

이 밖에 6월 한 달간 온라인서점 ‘예스24(yes24)’를 통해서 메이플 창의퍼즐을 구매한 독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고급 지구본을 증정한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