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왕 전용 탑승 마신기 이용자 눈도장 ’쾅, 아제라 기사단 간담회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는 이용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팀버게임즈(대표 정재목)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MMORPG 아제라의 2차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에 추가된 콘텐츠를 소개하는 ‘아제라 인사이드, 아제라 2차 CBT를 말하다 2탄’을 홈페이지에 오픈했다고 24일(금) 밝혔다.

이번 2탄에서는 지난 1탄에 공개된 주술사, 전장, 던전에 이어 2차 CBT의 최고 핵심 콘텐츠인 국왕선거, 공성전, 마신기 등을 공개했다. 이들 콘텐츠는 지난 7월 19일 서울 강남에서 열렸던 ‘아제라 기사단 간담회’ 당시 발표됐던 내용들이며, 개발사에서 이용자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들이다.

국왕선거는 3국의 경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아제라의 핵심 콘텐츠로 가장 주목받고 있다. CBT 기간 중 국왕선거가 치러지며 1명의 국왕과 낙선한 3명의 야당 대신각료, 그리고 국왕이 임명하는 3명의 여당 대신각료들이 각 나라를 통치하는 것이다. 국왕으로 선출된 이용자는 대신각료들과 협의를 통해 세율을 정하고, 특정 이용자를 연금하거나, 채팅을 금지시키는 등 공권력을 행사할 수 있어 아제라 내에서 이용자들이 꿈꾸는 정치를 펼칠 수 있다.

이번 2차 테스트에서는 아제라만의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마갑기가 각 직업별 특징이 잘 나타나는 외형으로 추가됐다. 또한, 국왕이 탑승할 수 있는 마신기와 각료 전용 마갑기인 각료기 등도 처음 공개됐다. 특히 마신기는 화려한 외형 외 특수 기능까지 갖춰져 있어 전장과 공성전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전쟁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아제라에서는 공성전 역시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인다. 트라이덴 공성전으로 명명된 아제라의 공성전은 공성전차 호위전, 수호석 파괴전, 각인전 등 3단계로 치러진다. 첫 단계인 공성전차 호위전은 공격 측이 전차 포격 위치까지 공성전차를 호위하는 것이 주요 임무다.

2번째 단계 수호석 파괴전은 공격 측이 공성전차 호위에 성공해 성문을 파괴한 뒤 진행된다. 수호석을 두고 공수 국가 이용자들의 치열한 백병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마지막 단계인 각인전은 공성에 참여한 누구나 각인을 시도할 수 있으며 각인에 성공하면 최종 공성전의 성패가 가려지고 소유 국가가 결정된다.

이 외에도 2차 CBT에서는 1차 CBT 당시 이용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던 커뮤니티 요소인 중대 창설 등도 추가돼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조정훈 PM은 “이번에 공개된 아제라 인사이드의 경우 2차 CBT에서 보여드릴 수 있는 핵심 콘텐츠들 중 정수들만 모았다고 볼 수 있다”며 “아제라는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하며, 각 콘텐츠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이번 테스트에 많이 참여해주기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아제라의 2차 비공개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azera.halgame.com)와 다음게임 아제라 홈페이지(http://game.daum.net/cn/azer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