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서 ‘게임in문화’의 첫 만남..23일 1차 공연 후 매체 인터뷰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이 영화배우인 김수로와 '맛있는' 문화회식을 시작한다.

재단은 게임과 타 문화와의 교류를 돕는 ‘게임in문화’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 첫 주인공으로 음악극 ‘유럽블로그’고, 게임인과 공연과의 첫 만남을 주선한다.

재단의 문화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배우 김수로가 프로듀싱하는 공연 ‘유럽블로그’를 첫 만남을 자리했다. ‘유럽블로그’는 지난해 초연된 창작 음악극으로, 게임인재단 김수로 문화자문위원이 직접 출연과 프로듀싱을 맡아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작품은 배우들이 연습 기간 내 실제로 유럽을 여행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스토리에 개연성을 더했으며, 영상으로 담긴 유려한 유럽 풍경은 무대 위에 스크린에 투영되어 관객들의 눈을 압도한다.

이와 관련 재단은 23일 1차 공연을 같이 관람하고 오후 3시 대학로 TOM(티오엠) 1관(종로구 동숭동 1-75), The Bridge 까페 (종로구 혜화동 71-10, 02-3672-1223)에서 김수로와 인터뷰 및 간담회를 연다.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은 “이번 ‘게임in문화’ 프로젝트는 우리 게임인들이 쳇바퀴 돌 듯 똑같은 일상과 폐쇄된 개발 공간을 잠시 벗어나고, 천편일률적인 회식 문화를 탈피하여 색다른 형태의 회식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재단의 문화자문위원인 김수로씨와 함께 기획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 게임인재단 문화자문위원 배우 김수로(왼쪽)와 남궁훈 이사장.
게임인재단은 첫 시도하는 게임과 타 문화와의 교류 프로젝트가 게임산업과 타 문화산업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영속성있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생각이다.

‘게임in문화’ 프로젝트는 ▲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공연 제작 지원 ▲ 게임인 문화 회식 및 게임인 상시 공연 할인 혜택 ▲ 게임인 일터에서 만나는 전시회 등을 마련할 생각이다.

한편 ‘유럽블로그’ 공연은 대학로 TOM 1관에서 10월 21일(화)부터 시작되며, 내년 1월까지 계속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