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건축물, 풍속놀이, 음악, 춤, 생활사 등 경기도의 문화원형을 소재로 신사업 아이템을 자유롭게 기획, 제안 가능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원형을 활용해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문화원형으로 문화콘텐츠 만들기 공모전’의 접수를 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와 성남시(성남산업진흥재단)가 지난 5월 개소한 융합 콘텐츠 분야 창업 보육 시설로, 경기도 성남시 판교 공공지원센터 8~9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참가 대상은 문화콘텐츠 분야 신사업 아이템을 기획하고 있는 기창업자(스타트업) 또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이나 팀이며, 경기도 거주자나 도내 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은 증명서류 제출 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경기도의 건축물, 풍속놀이, 음악, 춤, 생활사 등 경기도의 문화원형을 소재로 신사업 아이템을 자유롭게 기획, 제안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1등 1편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 ▲2등 3편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 ▲3등 4편에게는 1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공모전 입상자 전원에게는 ‘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 기업 심사 시 가산점 혜택이 있으며, ‘경기문화창조허브’창업 연계 프로그램인 ‘아이디어 캠프’의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문화원형이란 이전부터 지금까지 시대를 지나오면서 생겨난 건축물, 풍속놀이, 음악, 춤, 생활사 등 인류의 모든 유·무형의 문화로 최근 문화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 를 위한 원천소스로서 각광 받고 있다.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원형을 활용한 다양한 연계 사업을 펼쳐,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 활성화와 경기도 문화의 인지도를 고양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와 성남시(성남산업진흥재단)가 지난 5월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개소한 융합 콘텐츠 분야 창업 보육 시설이다.

‘문화원형으로 문화콘텐츠 만들기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공모전 사무국(TEL. 070-4156-2501 / EMAIL : gone0310@gdca.or.kr)으로 문의하거나, 창업 아이디어 제안서와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홈페이지(www.ggihubmunhwa.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