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영문명을 순우리말로 변경 시 추첨 후 보상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

㈜넥슨(대표 박지원)은 국경일 ‘한글날’을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게임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든어택에서는 11월 13일까지 게임을 즐길 시 수집할 수 있는 한글 자음과 모음을 모아 주어지는 미션 단어를 완성하는 이용자에게 한글날을 기념해 새롭게 공개되는 한글 무기 묶음과 최대 22만 경험치, ‘퍼니 캐릭터 상자’와 인기 주무기를 지급하며, 한글날 당일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는 경험치와 각종 인기 주무기, 캐릭터, ‘대박 단풍 코인상자’ 중 1개를 매시간마다 지급한다.

또한, 9일부터 1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에게 한글 무기 ‘ㄱ 모양 권총’, ‘ㅎ 모양 수류탄’과 경험치 추가효과 등을 제공하며, 누적접속 시간에 따라 ‘ㅋ 모양 둔기’, ‘킬데쓰초기화권’, ‘흑사 TRG21 카운트’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한글날 당일 하루 동안 게임 내 모든 피해 효과를 ‘일, 이, 삼, 사’ 등의 한글로 표시하며, 15일까지 ‘눈눈 얼굴장식 상자’, ‘ㅎㅎ 얼굴장식 상자’ 등 ‘한글날 얼굴장식 상자’와 착용시 한글 자음들이 따라다니는 ‘한글날 훈민정음 상의’를 판매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2일까지 초성으로 구성된 게임 관련 단어를 맞히면 정답 개수에 따라 최대 코인 5개 및 마스터 계약 패키지(1일)를 지급하는 ‘세종대왕의 비밀 선물’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한글날부터 행사 종료시점까지 참여자에게 ‘모험가 의복 선택능력치 변경권’, ‘신비한 성장의 계약 주머니’, ‘모험가/크리쳐 이름 변경권’, ‘하트비트 메가폰’ 등 푸짐한 선물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이퍼즈에서는 15일까지 행사 안내페이지를 통해 한글날의 의미가 담겨있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정해진 공성전 참여 횟수와 BP(버닝포인트) 누적 등 임무를 완수하는 유저에게 ‘그랑플람의 무역품’, ‘EC 블루 부스터(최대 3개)’, ‘슈퍼 부스터-레어-‘를 선물한다.

또, 22일까지 한글로만 이루어진 순우리말 별명(닉네임)을 가진 유저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선택형 유니크 부스터’를 지급하며, 닉네임에 비속어 등이 포함되어 별명 변경을 신청하는 유저 중 10명을 선정해 ‘변경권’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버닝포인트로 참여 가능한 단풍놀이 행사를 통해 ‘제피 로얄’, ‘달러박스’, ‘주화박스’와 각종 인기 부스터 아이템을 선물하며, 특정 날짜에 게임을 즐길 경우 희귀 아이템 모음 적용 및 ‘달러박스’ 지급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엘소드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영어로 된 캐릭터의 기술(스킬)명을 한글로 변경하고 공식홈페이지에 마련된 행사 안내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는 유저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행사를 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삼국지를 품다에서는 15일까지 게임 내 칭호를 순우리말로 변경해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는 유저 중 1명을 선정해 한글로 디자인된 벽시계와 ‘황충 등용서(2개)’ 아이템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마량 등용서(2개)’, ‘손상향 등용서(2개)’, ‘황충 등용서(2개)’ 중 1개를 지급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15일까지 ‘비밀의 문제(OX퀴즈)’ 행사를 진행, 문제 5개를 맞히면, ‘아쿠아뱅E02(5개)’,’스티키뱅E01-S(5개)’, ‘아쿠아마인M01(5개), ‘크래시뱅C01(5개)’ 등 폭파 아이템 4종이 포함된 ‘비밀의 패키지’를 지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12일까지 PC방에서 접속 시 장비 아이템인 ‘샐러맨더(1일)’, ‘AT4CS(1일)’ 2종을 모두 지급하며, 3일 이상 접속하면 ‘SAF 스카우터(90일)’ 캐릭터를 제공한다.

아틀란티카에서는 9일부터 12일까지 게임을 이용한 시간에 따라 +7강화 무기 및 장비로 교환 할 수 있는 ‘아카데이 쿠폰’과 많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특별 던전에 입성할 수 있는 ‘꿀단지 열쇠’를 지급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다이어리, 휴식 경험치가 대폭 증가한다.

이와 함께, 영웅의 군단에서는 9일부터 13일까지 현재 영어로 되어 있는 영웅 캐릭터에게 어울리는 한글 이름을 지어 카페 행사 공지사항에 댓글로 남기면, 가장 잘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준 유저를 선정해 ‘시즌4 플래티넘 티켓’을 선물하며, 선정된 영웅 캐릭터에게는 공격력 200% 효과를 적용한다. 또한 한글날 당일 ‘의욕회복제’, ‘강화석’, ‘5성 영웅 티켓’ 등 푸짐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한글로 된 특별 쿠폰 번호를 공개할 예정이며, 행사 기간 중 특정 날짜에 접속할 경우 공격력 상향 효과를 제공한다.

모바일 3D RPG 삼검호에서는 특별 던전 ‘통천탑’, ‘보스전’, ‘협객전’ 공략 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훈민정음’ 특별 아이템을 10월 23일까지 선보인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