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최고 50% 할인, 단체 및 학생은 추가 할인 혜택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윤준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4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s Conference 2014 이하 ‘KGC2014’)’의 사전 접수가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된다.

■ 사전 접수 및 혜택 안내

공식 홈페이지(www.kgconf.com)를 통해 해당 기간 동안 사전 등록한 개인은 최고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KGC2014’에서 진행되는 각종 강연에 참가할 수 있다.

단체(5인 이상) 등록자와 게임관련학과 및 일반 학생(중, 고, 대학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사전 등록자는 각종 행사 기념품과 함께 경품 응모 기회도 받을 수 있다.

매년 7,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Hello World : Beyond Korea!’라는 테마 아래 약 120여명의 강연자가 총 13개 트랙, 140개 강연을 선보이며 해외 시장 진출에 노하우를 시작으로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최신 기술, 디자인, 기획, 서버 운영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생생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다.  

■ 주목할 만한 하이라이트 강연

이번 ‘KGC2014’에는 중국 내 최대 앱스토어 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치후 360(Qihoo 360)에서 안드로이드 마켓 한국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이종숙 본부장은 중국에서 성공한 게임사례를 통해 성공 비결을 공유하고 한국 업체들이 직면해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도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북미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이터니티 워리어’를 개발한 글루 모바일의 중국 지역 담당 쿤왕(Kun Wang) PD가 강연자로 나서 ‘이터니티 워리어’가 아시아와 서양 메이저 업체들 사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배틀필드4’ 개발자로 참여했던 EA DICE의 리니아 헤리슨(Linnea Harrison)은 ‘배틀필드’ 개발 당시 진화하는 기술과 시스템에 따른 대응 방안, 그리고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효과, 레벨디자인 등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연한다.

반다이 남코에서 ‘에이스 컴뱃6: 해방으로의 전화’의 개발에 참여한 남상배 시니어 프로그래머는 SCons를 활용한 게임 애셋 빌드의 최적화라는 주제로 개념과 빌드 시스템의 소개, 활용 사례 및 실용적인 사용법에 대해 설명한다.

스마트폰 게임 유저들이 급증하면서 이에 따른 로그 분석 및 서버 운영 노하우도 공개된다. 전세계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강타한 베스트셀러 ‘쿠키런’의 개발사 데브시스터즈 김민우 서버팀 수석은 강연을 통해 데이터 분석의 요구와 필요성은 물론 가볍고 유연한 로그분석 시스템을 소개하고 실제 분석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여기에 ▲‘피파’의 개발에 동참했던 EA의 Sebastian Enrique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컨셉 디자인을 맡은 너티독의 남형택 캐릭터 컨셉 디자이너 ▲콘솔 대작 ‘어쌔신크리드Ⅳ: 검은 깃발’ 디자인을 맡은 유비소프트 싱가포르 Paul Fu 시니어 게임 디자이너 등이 참석해 노하우를 공개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