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카툰워즈 HD’, 구글 플레이 스토어엔 ‘카툰워즈2’도 출시 임박

▲ 게임빌 '카툰워즈' 시리즈

[한경닷컴 게임톡] 스마트폰 게임 흥행작으로 유명한 ‘카툰워즈 시리즈’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글로벌 흥행작인 ‘카툰워즈 시리즈’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동시에 공략하고 나섰다.
게임빌은 최근 애플 아이패드 전용인 ‘카툰워즈 HD(CARTOON WARS HD)’를 선보였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엔 ‘카툰워즈2(CARTOON WARS 2)’를 곧 출시한다. 줄곧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이어 온 히트작으로 주요 글로벌 오픈 마켓을 동시 공략하는 만큼 전 세계 모바일게임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더욱이 ‘카툰워즈 시리즈’는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와 함께 게임빌의 간판 히트 브랜드로 부상하면서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특히 북미는 물론, 일본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일본의 최고 매출 순위에서는 수 개월 간 상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애플과 구글의 오픈 마켓 공략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앞서 게임빌은 블루지앤씨(대표 최강우)와의 공동 투자를 통해 ‘카툰워즈’, ‘카툰워즈 거너’ 등 글로벌 오픈 마켓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카툰워즈 시리즈’와 그 후속작들에 대한 IP를 공동으로 소유하고, 퍼블리싱권을 확보한 바 있다.
양 사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서 이 브랜드를 최고의 인기 흥행 액션 게임 시리즈로 올려 놓은 모습은 업계의 모범적인 사례로도 손꼽히고 있다.

한글화까지 적용되어 선보인 고화질의 ‘카툰워즈 HD’와 새롭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까지 겨냥한 ‘카툰워즈 2’가 전작들에 이어 흥행 몰이를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