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보고서 대비 표본수 대폭 확대, 전 업종 데이터 작년도 데이터 트래킹 가능

통합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마케팅 플랫폼 전문 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 www.dmcmedia.co.kr)가 소비자의 구매결정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2014 업종별 소비자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DMC미디어는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 광고 마케팅 관련 전문자료를 제공하는 DMC리포트 홈페이지(http://www.dmcreport.co.kr/)를 통해서 패션/의류, 화장품/뷰티, 식품/건강, 영화, 디지털/IT 등 14개 업종의 소비자 분석 보고서를 선보였다.
올해로 두 번째 선보인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에 비교하여 표본수를 대폭 늘리고 각 업종별로 2013년 대비 변화추이를 트래킹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업종별 소비자의 구매결정 과정에서의 정보획득 경로, 광고 접촉매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 소비경험 구전채널 등에 대한 상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별, 연령대, 소득수준 등 타깃별 세분화된 분석내용을 확인 가능하다.
해당 보고서는 유료로 제공되는 보고서로 사용자들은 DMC리포트 홈페이지에서 구매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e-mail)로 접수하고 결제하면 해당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가격은 보고서 종류에 따라 따르며 3종 이상 패키지 구입시 할인 혜택 및 보너스 보고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DMC미디어 마케팅팀 김정우 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광고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있어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해에 이미 다양한 기업의 광고주나 마케팅 담당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보고서인만큼 업종 세분화 및 트래킹 등으로 더욱 강화된 이번 보고서가 광고마케팅 전략수립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