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상 관련 기업들의 수익 기회 극대화

동영상 스트리밍, 분석 및 유료서비스 분야 선도기업인 우얄라(Ooyala)는 신규 글로벌 사업부인 우얄라 비즈니스 컨설팅(Ooyala Business Consulting)을 자사 전문 서비스 그룹 산하에 신설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우얄라 비즈니스 컨설팅은 미디어 기업과 방송사, 서비스 사업자들이 기존에 보유한 동영상 서비스를 활용해 최대한의 매출을 얻고 신규 수익 창출이 가능한 디지털 동영상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방송매체, 제작, IPTV, 온라인 동영상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신규 사업부는 데이터를 활용한 접근 방식으로 동영상 비즈니스 계획을 수립한다. 우얄라 비즈니스 컨설턴트는 고객이 영상 인벤토리, 배급망, 시청자 및 유료요금제와 관련한 실적 현황과 향후 잠재력을 분석하고 이를 벤치마킹 하도록 지원한다. 즉, 대규모 멀티스크린 영상 서비스 도입과 수익 창출과 관련해 다년간 축적된 전문성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다.

우얄라 비즈니스 컨설팅은 체계적 접근을 통해 각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와 시장에 분명하게 부합하는 전략을 제공한다. 이 과정에 포함된 사업성 탐색회의를 통해 장단기 비즈니스 목표 수립, 글로벌 비즈니스 데이터와 유사 업체들에 대응하는 사업추진 계획이나 벤치마킹 전략, 편차 분석, 솔루션 워크샵, 시스템과 기능의 우선순위화, 유관 데이터를 이용한 세부적인 리포팅을 목표로 한다.

우얄라 비즈니스 컨설팅은 모든 미디어 기기유형과 관련해 유저의 시청 행동과 콘텐츠 성능에 대한 심도 높은 파악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최적의 정보와 최상의 우선순위가 책정된 계획 수립이 가능해진다. 이 계획은 모든 콘텐츠 조달 비용에 대한 투자수익을 증가시키고 동영상 비즈니스 계획의 잠재력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담고 있다.

우얄라 컨설턴트는 생방송 및 주문형 상품의 시청자수, 시청 시간과 충성도를 최대화시키는 데 기여하게 된다. 콘텐츠와 편성을 최적화해 모든 영상 자산의 가치를 더욱 확대시킬 수 있다. 또한 특정 시장과 카테고리, 시청자 프로파일에 맞춰 유료동영상 요금제 모델을 수립하고 실적률이 높은 콘텐츠가 무엇인 지 파악해 관련 수익성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다.

제이 펄처(Jay Fulcher) 우얄라 CEO는 “멀티스크린 영상이 가져다 주는 수익 기회는 그 어느 때보다 크고 복합적이다. 자사의 접근방식은 데이터 마이닝과 예측 분석을 이용해 실제 통계와 벤치마킹으로 뒷받침되는 영상 비즈니스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우얄라의콘텐츠 개인화와 수익 최적화에 대한 R&D 능력을 결합시킨 본 사업부를 통해 새로운 영상 관련 비즈니스 창업을 지원하고 기존 서비스의 수익을 최대화하는 선봉장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