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리더-멤버 권한 관리 기능 추가, 게시글 URL 연결박스 자동 구성

캠프모바일㈜(이람, 박종만 공동대표)은 모임 전문 SNS, ‘밴드(BAND)’가 모임 안에서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9월 5일 밝혔다.

먼저, 밴드는 모임의 성격에 맞춰 구성원들끼리 밴드 사용에 대한 권한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공동리더 기능 및 멤버 권한관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사용자들은 게시글, 공지글 등록뿐 아니라 게시글 삭제 및 멤버 탈퇴 등의 기능에 대해서도 공동리더/모든멤버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게시글 작성 시 ‘@’ 문자를 활용해 특정 멤버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자동소환 기능과 게시글에 UR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하단에 컨텐츠 연결 박스가 구성되는 URL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되어 멤버들간의 쉽고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그 밖에도, 모임에 맞는 다양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인증샷, 모임샷 기능과 안드로이드 기종에 한해 드랍박스 및 구글드라이브를 통한 자료 공유 기능도 추가됐다.

지난 달 2주년을 맞이한 밴드는 N빵, TO-DO 기능 등을 추가하며 모바일 모임 공간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