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명 와우저 홍대 클럽서 11월 18일 출시일 발표하자 환호성

"기다리고 기다리던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가 오셨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15일 서울 홍대에 위치한 무브 홀(MUV HALL)에서 열린,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팬들을 위한 축제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모인 300여명의 열정적인 팬들은 워크래프트 역사상 가장 중요한 순간을 에픽하게 재현해낸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 트레일러가 공개되자 열광했다.

트레일러 상영 후 11월 18일 한국 출시라는 문구를 통해 출시일이 공개되자 엄청난 환호를 보내며 이번 확장팩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우) 10주년을 기념해 많은 팬들이 함께 와우를 플레이하는 즐거움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출시일 및 트레일러 공개를 맞아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 대한 기대감을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오랫동안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를 기다려온 팬들은 행사 시작 시간인 밤 12시 전부터 삼삼오오 무브 홀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이들은 포토존에서 하스스톤의 ‘아옳이’로 알려진 VJ김민영과 기념촬영을 하거나 준비된 시연 PC에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베타 버전을 플레이하며 ‘와우’라는 애칭으로 더욱 잘 알려진 와우와 관련된 이야기 꽃을 피우는 등 오랜만에 보고 싶던 친구를 만난 듯한 모습이었다.

시계가 자정을 알리자 행사의 사회를 맡은 와우 골수 팬, 개그맨 유민상이 등장하면서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의 막이 올랐다. 이어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관계자들이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퀴즈 이벤트, 응원전, 빙고게임과 댄스경연대회와 같은 참여형 이벤트들이 진행되며 1부 순서가 마무리됐다.

1부에 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몸으로 표현하는 ‘WoW, 몸으로 말해요’에 이어, tvN 코미디 빅리그 ‘캐스팅’ 팀이 등장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소재로 한 개그쇼 및 토크쇼를 선보여 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행사 분위기가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즈음 오리지널 와우의 시네마틱 영상이 상영되면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들은 곧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이 공개되리라는 것을 직감한 듯 호응하기 시작했으며, 차례로 불타는 성전, 리치왕의 분노, 대격변, 그리고 판다리아의 안개의 시네마틱 영상이 상영돼 기대를 더했다.

잠시 후 카운트 다운과 함께 모두가 기다리던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이 최초로 공개되자 팬들은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환호성을 터트렸다.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판다리아의 안개 이후 이어지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스토리에 대해 암시하는 내용을 높은 수준의 영상미와 함께 그려냈다.

특히 전설 속에 존재하던 전쟁영웅 ‘그롬마쉬 헬스크림’과 ‘굴단’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는 것과 판다리아의 안개의 잔인한 전쟁광이자 전 호드의 수장 ‘가로쉬 헬스크림’이 등장하는 반전을 선보여 확장팩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공식 프로그램은 마무리되었으며 현장 경품 추첨을 끝으로 드레노어로의 짧지만 짜릿했던 여정은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박승호 (30세)는 “그 동안 공개되었던 블리자드의 시네마틱 영상 중 이번 영상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전설적인 영웅 그롬마쉬 헬스크림을 포함한 다른 전쟁영웅들을 만날 생각에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가 벌써부터 너무 기다려진다.”고 트레일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시네마틱 영상은 블리자드 공식 유투브 채널(http://youtu.be/MnQ69DvgxaY)에서, 15일 행사를 통해 함께 공개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을 소개하기 위한 미니시리즈 애니메이션 ‘전쟁의 군주(Lords of War)’ 1화는 다음 링크(http://youtu.be/-lurey0nMqg)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11월 18일 출시될 와우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플레이어들은 워크래프트의 역사 속 격동기로 돌아가 전설적인 영웅들과 함께 최강의 전쟁 군주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캐릭터를 즉시 90레벨로 성장시켜 바로 전투의 최전선에 뛰어들거나 자신만의 주둔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그밖에 캐릭터 최대 레벨이 100으로 상향되며 퀘스트 시스템 개편, 캐릭터 외형 개선, 새로운 전장, 던전 및 지역이 추가될 예정이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wow/k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