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수상 팀 주제는 ‘보존의 미학’, 기존의 이미지에 KeSPA 컵의 정체성을 담아냈다고 밝혀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이하 KeSPA)는 ‘팬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KeSPA 컵’의 취지로 개최했던 ‘2014 KeSPA 컵(이하 KeSPA 컵)’ 로고 공모전의 대상을 13일 발표했다.

이번 KeSPA 컵 로고 공모전에는 총 60여개 팀이 참여했으며, 그 중 해외에서 참여한 팀이 절반에 달할 정도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로고는 김경민, 이영우 팀의 ‘보존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협회 로고를 최대한 유지하며 KeSPA 컵의 정체성을 담아내는 방법으로 계승하여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대상 수상 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이와 더불어 우수상 1팀과 참가상 10팀에게는 태블릿 PC 및 KeSPA Shop 선수 한정판 스냅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18일 오전 진행되는 이번 KeSPA 컵의 예선전은 오후 1시부터 SPOTV GAMES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예선전에서는 기존 프로리그에서 활약하던 채민준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에, 안준영 해설을 더해 새로운 중계진 조합으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13일 마감된 KeSPA 컵 예선 신청에는 약 200여 명의 참가자가 몰렸으며 예선전은 8개조 싱글엘리미네이션 방식에 전 라운드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경기맵은 세종과학기지, 회전목마, 만발의정원 순이다.

KeSPA 컵은 총 7천 포인트와 총 8천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WCS)의 글로벌 이벤트다.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SPOTV GAMES(IPTV -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 TV - CJ헬로비전 디지털 채널 122번)으로 시청할 수 있다.

KeSPA 전병헌 회장은 “프로리그 결승전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공모전에 함께 해주신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도 감사드린다. 앞으로 KeSPA 컵은 로고 공모전, 새로운 해설 영입, 예선 중계 등 협회의 역량이 가능한 범주 안에서 팬들과 함께 팬들이 원하는 것을 담아내는 대회로 만들어가겠다. 때로 협회 역량이 부족한 부분은 팬들께서 넓은 아량과 사랑으로 채워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