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병기 신규 유닛 ‘크시 건담’, ‘페넬로페’ 2종 선보여

▲ SD건담 캡슐파이터 신규 유닛 '크시 건담'과 '페넬로페'

[한경닷컴 게임톡]극비리에 개발되던 SD건담 캡슐파이터의 비밀병기가 공개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 5월 정기 업데이트로 신규 유닛 2종, 캡슐연구소 유닛, 캡슐70호기를 금일(17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공개되는 신규 유닛 S랭크 ‘크시 건담’과 ‘페넬로페’는 공통적으로 신규 스킬인 ‘미노프스키 크래프트’를 보유하고 있어 대기권 내의 비행이 가능한 기체다.

또한 최첨단 원격 유도 병기인 ‘판넬 미사일’을 장착하고 있어 공중에서의 폭격 임무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전투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비밀리에 개발된 최신예 기체 ‘크시 건담’은 파일럿의 뇌파에 즉각 반응할 수 있는 고도의 ‘사이코뮤’ 시스템을 탑재하여 기존 기체를 뛰어넘는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연방군 기술력의 총 집합체로 불리는 ‘페넬로페’도 다소 비대해 보이는 외관과 달리 뛰어난 기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후방과 좌우를 방어해주는 보호막 적용으로 강한 생존력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캡슐연구소’에 AR랭크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가 추가된다.

‘캡슐연구소’는 이용자가 원하는 유닛을 선택해 연구소에 의뢰하면 일정기간이 지난 뒤 유닛이 생산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연구생산이 가능해진 ‘밴시’는 우주용 데이터만 적용된 1호기에 지상용 데이터가 추가된 기체로 공간기동능력이 매우 향상되었으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캡슐머신 70호기가 추가된다. 70호 캡슐머신은 비공개된 AR, BR, CR랭크와 C랭크의 ‘AEU 헬리온’, ‘AEU 헬리온 포획형’, ‘자쿠 워리어(건너 위자드)’ 등 총 6종이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