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시절 23연승의 신화 이뤄낸 주인공

정수영 전 KTF 감독이 콩두컴퍼니에 합류 한다.

올해 초 e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콩두컴퍼니는 오는 7일 정수영 감독이 합류했다는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정수영 감독은 1998년부터 프로게임단 '랩터스'를 창단해 감독을 맡은 바 있는 e스포츠 1호 감독으로 2000년 삼성전자 칸과 KT 롤스터 전신인 KTF 매직엔스를 2001년부터 2006년까지 맡았던 e스포츠계의 큰 산으로 불리는 인물이다.

특히, KTF시절 이뤄낸 23연승의 신화는 e스포츠 역사상 깨지지 않는 기록으로 당시, e스포츠계의 '레알 마드리드'로 일컫던 KTF 매직엔스는 홍진호 강민 김정민 박정석 조용호 변길섭 등 쟁쟁한 선수들로 구성되어 e스포츠 역사상 전무후무한 23연승 신화를 세웠다.

이에, 콩두컴퍼니 관계자는 “정수영 감독님과는 예전 '스타크래프트1'시절 함께 동고동락 했던 관계로, 현재 e스포츠가 더욱 발전해 가는 필요한 부분에 대해 크게 공감 했다. 앞으로 콩두컴퍼니와 함께 e스포츠가 다양한 분야에서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콩두컴퍼니에 합류한 정수영 KTF 전 감독은 “‘e스포츠의 역사는 '스타크래프트1'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e스포츠와 스타크래프트는 서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며 “초창기 프로팀을 이끌면서 배우고, 느꼈던 점을 바탕으로 스타크래프트에 향수를 지닌 수많은 팬들이 함께 열광할 수 있는 e스포츠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