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Q 걸작 퍼즐게임 ‘퍼즐퀘스트’의 한국판 리메이크작

▲ THQ 명작퍼즐게임 '퍼즐퀘스트-사랑은 전쟁'이 T스토어를 통해 출시되었다.

[한경닷컴 게임톡] 퍼즐게임의 혁명을 일으킨 세계적인 명작 타이틀 ‘퍼즐퀘스트’를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디지털프로그(대표 노태윤)는 THQ의 명작 퍼즐게임 ‘퍼즐퀘스트-사랑은 전쟁’을 지난 5월 12일 티스토어(T-Store)를 통해 전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원작을 잊지 못한 유저들의 끊임없는 요청을 반영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선보이게 됐다.

‘퍼즐퀘스트’는 이미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돼 퍼즐과 RPG 장르의 조합이라는 독특한 플레이 방식으로 수많은 마니아를 양산시킨 게임이다.
이번에 출시된 ‘퍼즐퀘스트-사랑은 전쟁’은 피처폰 용으로 출시된 바 있는 전작 ‘퍼즐퀘스트-균형의 수호자’ 편에서 혼돈에 빠졌던 에서리아의 4대 영웅 이야기 이후의 스토리로 진행된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간단하다. 이용자는 배틀그리드라는 장소에서 전투를 펼치는데, 같은 모양의 아이콘인 젬(GEM)을 3개 이상 같은 선상에 놓아 파괴하면 된다. 만약 젬을 4개 이상 연결할 경우 한 번 더 플레이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젬을 이동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플레이스크린샷

특히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라이브 시스템이 도입돼 게임 내 베틀존에서 PvP(이용자 간) 대전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연승시스템에서 이용자가 승리할 경우 든든한 보상이 주어진다. 콘텐츠도 전작보다 보강돼 이용자가 원하는 영웅을 선택해 각각의 시나리오 전개에 따라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장비와 스킨 등 커스터마이징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이 선호하는 성장, 수집, 경제 시스템이 한층 강화됐고 길드 및 모바일 웹 커뮤니티도 활성화돼 이용자 간 친목도모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 티스토어 런칭기념 '영웅던전 이벤트'

한편, ‘퍼즐퀘스트-사랑은 전쟁’은 티스토어 론칭 기념으로 ‘영웅던전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영웅 던전을 플레이하고 상위에 랭크된 1위 랭커와 이벤트 업적을 달성하는 모든 유저에게 피자와 유료아이템,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스토어 게임소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