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별 상황별 물놀이 IT기기 추천

바야흐로 물놀이의 계절이 돌아왔다. 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그리고 수영장으로 떠나는 물놀이 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물놀이를 떠날 때 각 장소와 상황에 어울리는 IT기기를 챙기면 더욱 신나는 피서가 될 수 있다. 수영장으로 떠나는 사람들에게 시원한 음악이 함께 하고, 계곡으로 떠나도 물과 충격으로 사진 찍기를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며, 해변에서 방수 태블릿으로 영화,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물에 빠져도 좋은 물놀이 IT기기들을 소개한다.

■ 시원한 수영장에서 즐기는 시원한 음악!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수영장을 찾아 시원하게 수영을 즐기는 피서객들에게 상쾌한 음악도 함께 한다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된다.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는 풀 안에서는 수영을, 풀 밖에서는 춤을 출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특수소재로 제작된 어쿠스틱 스킨의 ‘UE 붐’은 방수, 방오 처리되어 혹시 물이 튀더라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물놀이를 위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로 360도 전 방향의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 이 스피커는 완충 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2014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상 수상에 빛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UE 붐은 2개의 개별 제품을 연결하여 하나의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는데 iOS 및 안드로이드 OS를 동시에 지원하는 UE 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2개의 스피커를 연결이 가능하여 스테레오 투 스테레오 모드 및 좌우 스테레오 모드를 통해 더욱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 계곡 물살을 가르고 셔터를 눌러라! 아웃도어 카메라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 물놀이를 즐기는 이들은 계곡물과 충격으로 카메라가 상할까 걱정돼 사진을 많이 남기지 않는다. 하지만 아웃도어 카메라와 함께라면 즐거운 계곡 물놀이의 추억을 저장할 수 있다.
후지필름 XP70은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영하 10℃ 방한 및 방진 기능을 갖추어 깊고 차가운 계곡물에서도 안전하며, 1.5m 높이에서의 충격 파손 방지 기능과 배터리와 메모리 커버를 두 번 잠그도록 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커버가 열리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이 카메라는 1640화소 1/2.3 인치 CMOS 센서와 28mm 광각을 지원하는 5배 광학 줌 렌즈를 탑재했으며, 후지필름의 인텔리전트 디지털 줌을 활용하면 10배 줌으로 2배 확장된다. 또한 광학 손 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해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 해변에서 물 걱정 없이 나른하게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방수 태블릿

바다로 떠나는 피서객에게 방수 태블릿이 있다면 물놀이 후 해변에 앉아 물 걱정 없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초박형 디자인과 426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소니의 방수 태블릿 ‘엑스페리아 Z2’는 10.1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어떤 각도에서든지 편안한 그립감과 완벽한 균형미를 제공하는 ‘옴니밸런스 디자인’으로 해변가에서 물에 대한 걱정 없이 가볍고 편하게 영화나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전면 220만, 후면 810만 화소의 카메라까지 갖추어 이 기능을 활용해 바닷가의 추억을 담을 수도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