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다! 스토리큐브-블로커스 투고-젬블로 미니-루미큐브 트레블

한경닷컴 게임톡이 매달 보드게임을 2개씩 소개한다. 신대영 교수와 청강대 ‘보드게임 매니아’ 동아리와 함께 한다. 격주로 부모님들이 자녀들과 일주일 한번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고,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시리즈 ‘슈퍼보드’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 [편집자주]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휴가철에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소개하고자 한다. 지난 주에 소개한 보드게임은 기나긴 여름밤, 텐트 등 숙소에서 가족들과 친구들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룰이 어렵지 않은 그리고 가지고 다니기에 불편하지 않은 부피가 작은 보드게임을 소개하였다면, 이번 주에 소개할 보드게임은 텐트 등 숙소에서도 즐길 수 있지만 그보다 시원한 계곡물에서도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소개하고자 한다.

보드게임은 보드판, 카드, 게임 말 등 여러 가지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컴포넌트들은 종이, 나무, 플라스틱 등 여러 가지 재질로 만들어진다. 만약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가족,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즐긴다면, 물에 젖는 종이나 나무로 만든 보드게임은 컴포넌트가 훼손될 수 있다. 그러나 컴포넌트가 플라스틱, 아크릴 등으로 만들어진 보드게임은 플레이 중에 물에 젖는다고 해도 전혀 훼손되지 않는다. 여기에 부피까지 작다면 금상첨화이다.

▲ 스토리큐브
■ 작지만 무한한 상상력을 가진 '스토리큐브'
'스토리큐브'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주사위 9개의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리큐브'는 6개의 숫자가 아닌 6개의 그림이 있는 주사위 9개를 던져서, 나온 그림을 연결하여 하나의 이야기를 만드는 게임이다. 6개의 그림이 있는 주사위 9개를 통해서 만들 수 있는 이야기 가짓수가 무려 1007만 7696개라고 한다.
'스토리큐브'는 보드판도 필요 없다. 주사위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서 시원한 계곡물에 주사위를 던져도 된다. 시원한 계곡물에 몸을 담그고, 물 속으로 던진 주사위를 보면서 이야기를 만드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둘이서 함께 '블로커스 투고'와 '젬블로 미니'
'블로커스 투고'와 '젬블로 미니'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보드판과 타일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블로커스 투고'와 '젬블로 미니'는 보드판에 자신의 타일 블록을 내려놓는 게임으로, 가장 많은 타일 블록을 보드판에 내려놓는 사람이 승리한다.

▲ 블로커스 투고
▲ 젬블로 미니

'블로커스 투고'와 '젬블로 미니'는 보드판에 있기 때문에 보드판을 놓을 공간이 필요하다. 물놀이 매트 위에 보드판을 놓고 몸을 물 속에 담그고 게임을 즐긴다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것이다. '블로커스 투고'와 '젬블로 미니'는 2인용 보드게임으로 휴가를 함께 떠난 연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드게임이다.

■ 여행속 숫자의 세계에 빠지다 '루미큐브 트레블'
'루미큐브 트레블'은 루미큐브의 여행용 버전이다. 그래서 부피는 당연히 작다. 그리고 타일 받침대와 숫자타일로 구성된 컴포넌트도 당연히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되어 시원한 물 속에 몸을 담그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루미큐브 트레블'은 자신에게 주어진 14개의 숫자타일을 일정한 게임규칙에 의거하여 가장 빨리 내려놓은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루미큐브 트레블'는 최대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 루미큐브
'루미큐브'는 용도에 따라 '루미큐브 클래식' '루미큐브 셀렉트' '루미큐브 보이저' '루미큐브 트레블' 등 여러 가지 버전이 있으므로 구입할 때 용도에 맞는 버전을 구입해야 한다.

이제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말, 시원한 계곡물에 몸을 담그고 보드게임을 즐겨 보자. 텐트 안에서 즐기던 보드게임과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자세한 게임방법은 아래 인터넷 사이트를 참조하자.
스토리큐브 http://www.thinksmart.co.kr
블로커스투고 http://www.thinksmart.co.kr 또는 http://www.koreaboardgames.com
젬블로 미니 http://www.koreaboardgames.com
루미큐브 http://www.rummikub.co.kr

신대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교수 lorica1127@ck.ac.kr

■ 신대영 교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교수
-현 게임물등급위원회 등급재분류자문위원
-현 (사)한국게임마케팅포럼 이사
-전 게임자격검정제도 운영위원회 위원
-전 (사)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고문

■ ‘보드게임 매니아’는?
- 설립년도 : 2013년 10월 설립
- 설립동기 : 테이블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 회원수 : 24명
- 카페주소 :cafe.naver.com/ckbg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