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수 3명, 중국선수 1명 4강 진출

하스스톤의 한국과 중국 최고 선수가 되기까지 단 4명만이 남았다.

지난 20일, 용산 아이파크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CJ E&M 게임채널 온게임넷의 리그 프로그램 '하스스톤 한중 마스터즈' (이하 한중 마스터즈) 8강 경기에서는 ‘트랜짓’' 김건중, '하스스톤' 최승하, '슬시호' 정한슬 등 한국 선수 3명과 중국의 Zeng Guoyi (정구오이) 선수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계속되는 한국과 중국 선수간 자존심 대결의 양상 속에 이 날 현장에는 300명이 넘는 관객이 운집해 하스스톤 게임의 묘미를 마음껏 즐겼다.

첫 경기에 나선 김건중은 중국의 Wu Yang(우양) 과의 대결에서 뛰어난 주문 도적 덱의 활용을 보여주며 3:2 역전승을 거둬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이어진 2경기는 한국 선수간 대결에서 최승하가 뚝심을 발휘해 승리.

우승권에 가장 근접해 있다는 정한슬과 김정수간의 대결은 1세트 패배 후 나머지 3세트를 연거푸 승리한 정한슬의 승리로 돌아갔다. 김정수는 마지막까지 분전했지만 4세트에서 20장을 드로우할 때까지 ‘가젯잔 경매인’을 뽑지 못 한 불운이 아쉬웠다.

중국 선수간 대결로 펼쳐진 Lu Jiajun (루지아준)과 Jung Guoyi (정구오이)의 대결은 중국 대표 선발전 1위인 정구오이가 풀세트 접전 끝에 마지막 4강 티켓을 따냈다.

이로서 한국 선수 3명과 중국 선수 1명의 대결로 압축된 이번 '하스스톤 한중 마스터즈'는 26일 (토) 오후 2시부터 4강이 진행될 예정.

당일 현장은 게임과 걸맞게 하스스톤 ‘주점’ 컨셉으로 객석이 꾸며질 예정이고, 선착순 300명에게는 하스스톤 카드 10팩 쿠폰이 주어진다. 또한 경기장 곳곳에 아이패드로 관객들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존도 설치된다.

결승전은 다음날인 7월 27일(일) 낮 12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대회 막바지를 앞두고 뜨거운 열기를 내뿜고 있는 하스스톤 한중 마스터즈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온게임넷 홈페이지 또는 블리자드 하스스톤 게임 홈페이지 (http://kr.battle.net/hearthstone/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