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for Kakao, 오픈마켓게임 부문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11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for Kakao’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출시 초기의 국산 게임 중 기획·그래픽·음향·작품성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시상하고 게임의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1997년 시작된 이래 18년간 약 300여 편을 선정해 지원해왔다.

‘블레이드 for Kakao’는 국내 최초 언리얼엔진3를 사용해 현존 최고의 그래픽과 타격감, 플레이 내내 화면을 수놓는 특수효과 등 기기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모바일 RPG로 기존 유행하던 자동사냥 방식을 버리고 버추얼 패드를 전면에 배치해 조작과 액션의 재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블레이드 for Kakao’는 각기 다른 테마의 6개 지역 100여개의 스테이지는 물론 몬스터가 쏟아져 나오는 100층 규모의 무한던전 등 PVE 콘텐츠에 일대일, 5대5, 최대 10인이 동시에 대전하는 난투장 등 실시간 PVP(유저 간 전투) 콘텐츠까지 구현했다.

지난 4월 22일 출시된 ‘블레이드 for Kakao’는 액션 RPG 중 가장 빠른 기록인 40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5월에는 국내 서비스 성적 만으로 전 세계 구글플레이 매출 4위를 기록했다. 또 7월 11일 현재까지도 국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2년 전, 5명이 시작한 액션스퀘어의 첫 작품 ‘블레이드 for Kakao’가 이 자리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이다. 콘솔과 PC온라인에 이어 모바일까지 플랫폼은 끊임없이 변하고 앞으로도 바뀌겠지만 ‘재미’라는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 ‘재미’라는 것에 공감하고 물심양면으로 함께한 4:33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레이드 for Kakao’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차세대게임콘텐츠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되며 한 차례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