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모코플렉스, 광고효율 및 성과 분석하는 트래킹 솔루션 RAT 출시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인 ㈜모코플렉스(www.adlibr.com, 대표 박나라)가 모바일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분석하는 트래킹 솔루션인 ‘RAT(Real-time Ad Tracker)’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RAT는 모바일 앱 유저나 모바일 웹사이트 방문자의 이용행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그 성과를 측정함으로써, 광고주가 효율적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도록 돕는 트래킹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oftware Developer Kit)나 자바 스크립트만 간단히 삽입하면 유저의 방문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이후 앱 설치나 상품 구매, 광고주의 최종목표 활동의 규모와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다양한 매체에 범용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매체 및 애드네트워크의 효율성을 포함한 다양한 수치 정보 역시 RAT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RAT 리포트는 모바일 광고 캠페인 운영자가 광고 성과를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결과 지표들을 핵심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간결하고 보기 편한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 많은 분석 정보가 필요할 경우 환경 설정 시 손쉽게 추가만 하면 되기 때문에 서비스 사용자의 자율적 사용 권한을 최대한 보장한다.

또한, RAT를 적용할 서비스의 특징에 따라 각각의 맞춤형 조건을 설정하고 원하는 데이터를 설계하면, 웹사이트의 업종과 유형별로 최적화된 마케팅 가이드 라인을 제시한다. 일례로 카메라 앱의 경우 사진 촬영 횟수를, 이커머스 앱의 경우 장바구니 담기나 최종 구매 횟수를 분석 조건으로 설정하면 그에 따른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박나라 모코플렉스 대표는 “RAT는 태그 단위까지 분석 가능한 자사의 독보적 기술력과 오랜 경험에 기반해 만들어진 광고 트래킹 솔루션”이라면서, “RAT의 유연한 확장성과 실용적 인터페이스, 맞춤형 리포트와 정확도 높은 분석력은 광고의 수익성 강화를 고민하는 마케터들에게 차별화된 전략 지침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RAT 솔루션은 사용을 희망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RAT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adlibr.com, 문의 전화 070-4700-2317)

한편, 모코플렉스는 ‘애드립(adlib)’ 서비스를 지난 2012년 출시, 모바일 광고 미디에이션(중개) 플랫폼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한 스타트업이다. 애드립은 앱개발사가 한 번에 여러 개 광고 플랫폼을 관리할 수 있게 하며, 실시간 경매 방식(RTB: Real Time Bidding)으로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등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모코플렉스는 애드립의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개척 및 선점 가치를 높게 평가 받아, 총 29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현재 1,000여 개 회원사의 5,200여 개 앱에서 애드립이 중개하는 광고를 볼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