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업데이트 버전, 일정공유-앨범-파일 첨부 기능 등 서비스 제공

카카오그룹 2.0, 더욱 빠른 채팅과 파일 공유 등 모임에 필요한 기능으로 사용자 환경 개선!

(주)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자사의 모바일 그룹 SNS인 ‘카카오그룹’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채팅 기능과 파일첨부 기능을 추가한 ‘카카오그룹 2.0’ 업데이트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새로 추가된 채팅 및 파일첨부 기능을 포함해 공지전달 및 일정공유, 앨범 서비스 등 멤버간 편리한 소통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 제공으로 ‘카카오그룹’을 모임 운영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App) 전환 없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채팅 기능’을 이용, 그룹 멤버들과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특히, 카카오그룹 2.0의 새로운 채팅 기능은 카카오톡의 노하우가 집결된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익숙한 사용감은 물론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파일첨부 기능’은 기존의 사진 및 동영상 공유를 넘어 각종 문서 및 대용량 파일 등 사용자가 보유한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을 그룹 멤버들과 간편하게 공유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필요에 따라 개인의 스마트폰 메모리 카드 또는 카카오그룹과 연동된 별도의 파일공유 서비스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그룹별 커버 이미지를 한층 돋보이게하는 새로운 디자인과 채팅에 재미를 더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추가, 여러 스타일의 스케줄 알림음 추가 등 다양한 기능 개선이 함께 진행됐다.

카카오는 “채팅, 파일 공유, 디자인 개편 등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카카오그룹 2.0 업데이트로 모임 활동에 최적화된 대표 SNS로 자리 잡을 것이다.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함께 카카오그룹을 더욱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6월 카카오그룹에 선보인 공식 게임그룹의 2차 업데이트를 통해 5개 신규 게임그룹을 추가로 오픈하여 아이템 경품 및 공략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가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