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이후 ‘시너지’ 작품, 독자 플랫폼으로 타깃은 글로벌-대상은 게이머

“CBT 중인 게임빌의 대작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은 ‘하이브’ 1호다.”

베일에 감추어졌던 한국 원조 모바일게임사의 ‘게임빌-컴투스’가 합병 이후 최초로 글로벌 모바일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공개하면서 ‘글로벌 찰떡 공조’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글로벌 모바일게임 통합 플랫폼인 '하이브(HIVE)’를 25일 드디어 공개했다.

하이브는 방대한 규모의 고객과 네트워크를 상징하는 ‘벌집’을 뜻하는 이름을 갖는 전 세계 게임 유저들을 아우르는 독자적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두 회사의 그동안 갈고닦은 역량이 총집결되었다. 격동의 시기를 맞아 글로벌 경쟁 속 모바일게임 시장 환경를 뚫겠다는 ‘히든카드’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하이브는 ‘게임빌 서클-게임빌 라이브’와 ‘컴투스 허브’ 등을 통해 양사가 오랜 기간 육성해 온 서비스 플랫폼 역량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특히 타겟이 전 세계 시장이라는 점과 실제로 게임을 즐기는 모바일게임 유저들 중심으로 플랫폼 서비스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글로벌 모바일게임의 ‘다크호스’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하이브를 통해서 로그인, 소셜, 커뮤니티 등의 멤버십 기능은 물론 보안, 통계, 업데이트 등의 시스템 관리, 배너, 공지, 푸시, 고객 문의 등의 게임 운영과 마케팅 기능이 제공되어 양사 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는 25일부터 CBT가 시작되는 게임빌의 대작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에 본격적으로 가동되며, 향후 출시될 양사 모든 게임에 적용, 관리될 예정이다.

김용훈 게임빌 홍보실장은 "게임빌과 컴투스의 플랫폼은 고객 기반으로 가장 크다. 글로벌에서 월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왔다. 사실상 이처럼 퍼블리싱 기반 플랫폼 거의 없다. 또한 게임 저를 향한 푸시를 해 집중도가 높다. 크로스 마케팅에 효과적이서 글로벌에서 양사 통합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