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발표, 퍼즐앤드래곤-크래시오브클랜-캔디크러쉬사가 이어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20일 자사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블레이드 for Kakao’가 전 세계 구글플레이 마켓 매출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기록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전문 통계 기관인 앱애니(appannie)의 5월 인덱스에 따른 것으로 ‘블레이드 for Kakao’는 겅호의 ‘퍼즐앤드래곤’ 수퍼셀의 ‘클래시오브클랜’, 킹의 ‘캔디크러쉬사가’에 이어 네 번째 자리에 올랐다.

이번 ‘블레이드 for Kakao’의 5월 전 세계 매출 4위 기록은 다른 경쟁작들과 달리 서비스 한 달 만에, 그것도 한국 서비스로만 달성한 것이라 의미를 더하고 있다.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은 현재 전 세계 13개 국가에서 3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가운데 일본에서만 월매출 1000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이다.  전략 SNG(사회적 관계망 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은 140여 국가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캔디크러쉬사가’는 DAU(하루 플레이 이용자) 9300만 명, 하루 플레이 판 수는 10억 판, 누적 다운로드 5억에 달하는 세계적 퍼즐게임이다.

연내 진행될 ‘블레이드 for Kakao’의 글로벌 진출 성적에 따라 현재 순위는 바뀔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블레이드 for Kakao’는 일본, 중국은 물론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까지 직접 서비스 혹은 현지 유력 파트너들과 협업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앱애니는 이번 리포트에서 ‘블레이드 for Kakao’에 대해 “뛰어난 그래픽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유저 간 대결(PVP) 콘텐츠가 장점”이라며 “서비스 초반부터 높은 성적을 내는 것으로 볼 때 장기 흥행의 조짐이 보인다”고 전망했다.

소태환 4:33 대표는 “자사의 첫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블레이드 for Kakao’가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전 세계 유저들에게 미리 알릴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세계 유저들에게 한국에서 만든 콘텐츠의 재미와 퀄리티를 전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블레이드 for Kakao’ 는 ‘진삼국무쌍’ ‘라키온’ ‘워로드’ 등 콘솔과 PC온라인 영역을 넘나들며 뛰어난 액션게임 명인으로 알려진 김재영 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RPG다. 국내 최초 언리얼엔진3를 채용해 PC온라인급 그래픽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버추얼패드와 액션 버튼을 이용한 타격감은 모바일게임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 게임은 지난 4월 22일 출시 이후 약 2달 동안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 기록 및 액션 RPG 장르서 최단기간 300만 다운로드 돌파, 1일 던전 플레이 2000만 판, 1일 PVP 150만 판 돌파 등 각종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블레이드 for Kaka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 for Kakao’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blade433)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