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글로벌 시장 뚫은 한국 베스트셀러 모바일 앱 실전 가이드북

“일본 아마존에 출시하자마자 신간 10위에 올랐어요.”

한국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화제의 책이 산 넘고 물 건너 일본과 미국까지 진출했다. 김진 머니매그넷 대표가 펴낸 ‘앱마케팅,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는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출간해 초판이 완전히 완판된 책이다.

이번에는 한국-일본-미국 세 나라에서 동시 출판된다. 우선 5월 초에 일본 출판 시장에서 출시되자마자 신간 10위에 올랐다. 현재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미국에서도 6월 둘째 주 아마존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I북스에 출시했다. 한국에서는 개정판으로 6월 20일 펴낸다.

초판은 개발자 출신의 사업가가 자신의 실제 사업 경험을 토대로 직접 쓴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 마케팅 단계별 실전 가이드북이다. 출간 15일 만에 알라딘 신간 베스트 1위에 오르면서 “실제 웹과 앱 전문 사업가가 경험한 실전 안드로이드 마케팅의 핵심만을 담았다”고 주목을 받았다.

이번 개정 증보판에서는 모바일 앱 사업에서의 수익성 제고를 위한 시장 조사, 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출시 후 성과 측정 영역의 내용을 더욱 강화하였다. 또한 경험한 적이 없이 출판사를 만들었던 경험을 연장해, 해외 판로도 맨발로 개척하는 뚝심을 보여주었다.

출판계에서는 “앱마케터, 앱 기획자, 앱 사업가 및 앱 개발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과 일반인을 위한 필독서라 할만하다. 특히 글로벌 사례 중심으로 글로벌 출시 및 모바일 앱 수익성 제고를 위한 모든 실질적 방안을 총망라해 더욱 가치가 있다”고 평가를 하고 있다.

이 책은 앱 데이터 분석과 운영 및 적용 가이드 라인 그리고 KPI 중심의 유저 유입과 효과 분석 방법도 제시한다. App Indexing, ASO(App Store Optimization),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모바일 웹, 블로그 마케팅, SNS 마케팅, PR, 모바일 앱 마케팅 기획, 구현, 운영까지를 포괄하는 전략 프레임 워크 제시한다.

김진 머니매그넷 대표는 “1년 2개월동안 아무도 알려주지 못하는 새 앱 마케팅에 대해 A에서 Z까지 알게 해주겠다는 각오로 책을 썼다. 출간 이후 컨퍼런스나 주요 사이트에서 강의 요청이 이어졌다. 영문판-일문판을 다시 쓰면서 한국에도 개정보정판을 작업을 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자 김진은?
오라클(Oracle) 개발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NHN 프로젝트 매니저, 경영혁신 리더 역할을 거쳐 NHN 중국에서 개발 아웃소싱 센터를 일궈내고, 다시 학생 모드로 전환해 서울대에서 경영 공부(MBA)를 했다. 이때 모바일 사업의 미래에 꽂혀 있던 차, 오비고(Obigo)와의 인연으로 국내외 다양한 모바일 사업 영역에 발을 들였다. 이후, 4년간 플레이포럼(PlayForum)의 대표를 역임하며 웹과 앱 사업을 모두 진두지휘했다. 현재는 머니마그넷(MoneyMagnet) 대표 이사로 콘텐츠 개발과 집필 그리고 개발 사업에 주력 중이다.

<도서정보>
도서명: 앱마케팅,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
부제 : 모바일 앱, 수익성 제고를 위한 모든 것! App Indexing, ASO, 실전 데이터 분석 사례
저자: 김진
출판사명: 머니매그넷
출판년월일: 2014년 7월 9일
정가: 18,000원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