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응원’, ‘승부예측’ 이벤트 등 브라질 대회 기간 다양한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6월 13일부터 29일까지 세 가지 게임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게임 내 ‘대한민국 열혈 응원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지급받은 ‘응원의 축구공’을 사용하면 ‘축구 응원 의자’, ‘대한민국 응원세트’, ‘축구공 응원세트’ 등 게임 아이템 중 1개를 제공하며, 매주 주말 ‘카산드라의 축구 철학’ 퀘스트를 수행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한국전 경기 전일과 당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접속한 유저들에게 전체 월드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한다.

엘소드에서는 26일까지 매일 14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한정펫’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태극전사의 열기’를 제공하며, 한국 대표팀 응원 댓글을 남기는 유저 100명을 추첨,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7월 2일까지 ‘브라질 축구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랜덤맵을 설정, 무작위로 등장하는 ‘축구대전’맵에서 승리할 시 ‘브라질 축구복 HC’와 ‘1000루찌’를 지급한다. 한국팀의 경기 전날에는 특정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루찌와 경험치를 2배씩 지급하고, 경기 당일 한국팀이 승리할 경우 추가 ‘핫타임 이벤트’를 적용, 4배를 파격 지급한다.

영웅의 군단에서는 27일까지 한국전 경기 당일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대표팀이 득점할 때마다 '시즌2 플래티넘 티켓(1개)'과 '오리하르콘(50개)', '룬스톤(30개)'를 지급하며, 16강 진출 확정 시 '초월자SS 무기 상자 및 방어구 상자(각 1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경기 전날 오후 10시부터 경기 시작 직전까지 ‘공격력 30% 증가’ 효과를 적용하며, 특정 시간마다 '의욕(10개)'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대회 기간 대한민국 경기의 승부결과를 예측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릭터 별 적정레벨 던전을 5회 완료할 때마다 게임 내 승부결과 예측 선택창의 보기를 1개씩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맞히면 누적 횟수에 따라 능력치와 기술 포인트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비한 달인의 계약 주머니', '신비한 패왕의 계약 주머니' 등 각기 다른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한국팀 16강 진출 시 유저 전원에게 '장비 보호권' 아이템을 지급하며, 이후 경기 결과에 따라 '증폭 보호권', '2014 여름 패키지 상자'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사이퍼즈에서는 대표팀 예선전 경기 당일에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카드 획득 보상으로 달러, 주화 등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예선 경기에서 대표팀 득점 시 ‘블루 부스터’를, 승리 시 ‘슈퍼 부스터 레어’를 선물하며, 16강, 8강, 4강, 결승 진출 시에는 각각 ‘선택형 유니크 부스터’, ‘슈퍼 부스터 유니크’ 등 더욱 높은 보상을 지급한다

워페이스에서는 12일부터 17일까지 대한민국과 러시아전의 점수를 정확히 예측한 유저 전원에게 ‘Tavor TAR-21 브라질 스킨’, ‘부활코인’ 아이템을 지급하며,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한정판 브라질 국기 무기 스킨을 적용해 3종의 도전과제를 완료한 유저에게 브라질 한정판 휘장을, 모든 도전과제를 완료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해 ‘GTX660’ 그래픽 카드를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볼트(Vault)’ 맵을 브라질 현지 모습으로 개편한다.

도타 2에서는 21일과 28일 이틀 동안 오후 10시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응원하는 한정판 UI(User Interface) 스킨인 ‘Red’ 허드(HUD) 아이템을 지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7월 10일까지 양 진영으로 나뉘어 목표 골 수를 먼저 채우거나, 제한 시간 내에 상대팀보다 더 많은 골을 넣으면 승리하는 이색 '축구모드'를 오픈한다. 해당 모드 클리어 시 누적 횟수에 따라 특정 효과가 발생하는 '캐논 슛', '나이트호크 슛' 등의 아이템을 비롯, 다양한 유니폼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7월 10일까지 전투 중 일정 확률로 보스 몬스터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골든볼이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황금 보물상자 열쇠’, ‘황금 보물 상자’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황금 보물 상자’를 개봉하면 ‘프리미엄 정령석’, ‘클로다의 특별한 응원용 의상’, ‘100브린 엘릭서’ 등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