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초, 종합 엔터테인먼트 리워드앱 ‘ET(Entertainment Tree)' 오픈 예정

브라운아이드소울, 버즈, 에코브릿지 등이 소속된 산타뮤직이 음원서비스 전문 기업 소리바다와 새로운 방식의 음원 제공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소비자가 현금을 주고 음원을 구입하는 대신 어플리케이션 상의 광고를 실행한 뒤 그 보상으로 음원을 구입하는 방식. 소비자는 광고를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정식 음원을 얻을 수 있고, 제작자는 정당한 보상을 받고 음원을 판매할 수 있다.

이른바 리워드 앱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이번 산타뮤직의 행보는 CPI 특허를 소유하고 있는 나우마케팅과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인넥스트트렌드(음악본부 레이블명 산타뮤직)가 공동 운영 계약을 체결하면서 현실화될 수 있었다. CPI(Cost Per Install) 특허란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와 설치 대가로 게임머니, 게임아이템, 현금 등을 지급하는 기술로 나우마케팅에서 국내 유일의 특허를 갖고 있다.

산타뮤직의 새로운 시도는 6월 초 안드로이드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리워드 앱 ‘ET(Entertainment Tree)'를 오픈하는 시점부터 본격화 된다. 'ET’는 나우마케팅과 인넥스트트렌드가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전문적으로 리워드 지급하는 앱. 게임 머니 위주였던 기존 리워드 앱의 한정적 상품에서 벗어나 음원, 영화, 방송, 스트리밍, 다운로드, e북, 웹툰, 공연티켓 등 엔터테인먼트 전반의 실용적 상품을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장 가치가 높은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창조적인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번 소리바다와의 음원 제공 서비스 계약에서도 'ET'의 장점과 특징이 그대로 반영되며, 음원 서비스 외에도 앱 안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들을 만날 수 있다. 이색투표, 자신만의 사진과 생활지식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매일 상품이 쏟아지는 E티켓찬스방 등 다양한 놀이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공연정보를 얻고 뮤직비디오도 시청할 수 있다.

'ET' 오픈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된다. 소리바다 1개월 이용권, 스타 사인 CD, 공연 초대, ET 캐쉬,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365일 나눠준다.

산타뮤직에서는 ET를 통해 소리바다의 음원을 제공할 뿐 아니라 광고를 실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저가 상품 개발과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영화, 방송, 도서, 웹툰, 게임 등 다양한 문화장르 업체와도 계약을 준비 중이다. 문화 욕구가 가장 크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는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금전 지출 없이 손가락 터치만으로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굿다운로드’ 캠페인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는 ET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모바일 특허 기술의 접목을 통해 리워드 앱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