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EA 찾아 회원사들과 2차 간담회 갖고 게임업계 현안 논의 및 애로사항 청취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은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에서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우리나라 주요 게임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게임 산업계의 현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게임업계와의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김한곤 부원장이 참석했으며, K-IDEA 김성곤 사무국장을 비롯해 넥슨코리아, CJ E&M,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게임즈, NC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주요 게임업체 임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진흥원은 지난 3월 간담회에서의 업계 요구사항에 대한 후속조치와 관련, 게임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게임 과몰입 예방 홍보’ 사업에 3억 원의 예산을 편성, 7월부터 시행하는 한편, △찾아가는 게임문화 교실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게임 과몰입 종합 대응방안 연구 등에 총 2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와 함께 △게임산업 규제 해소 및 규제 부처 일원화를 위한 민관협의회 구성 △중국의 저작권 침해 예방을 위한 한-중 FTA 논의과정 적극 대응 △게임업계 조세감면을 위한 제도개선 등 게임업계의 애로사항에 대한 진흥원의 해결노력과 추진경과를 소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특히, 중국의 규제정책 현황과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가이드 등을 담고 있는 ‘2013년 중국 게임산업 규제정책 보고서’ 내용을 설명하고 전달해 참석자들로부터 “텐센트 등 게임플랫폼의 폭발적 성장으로 세계 최대시장으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되는 중국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한곤 부원장은 “게임이 창조산업의 핵심인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면서 “진흥원이 업계와 정부 사이의 충실한 가교역할을 수행해 위축된 게임업계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