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마이어의 문명 4’이어 작업, 페이스북에 편지와 인사 영상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의 신작게임 ‘문명 온라인’(영문명: Civilization Online)의 BGM 중 메인 테마음악을 크리스토퍼 틴(Christopher Tin)이 제작한다.

크리스토퍼 틴은 ‘시드마이어의 문명 4’의 메인 테마음악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곡 ‘바바 예투’(Baba Yetu)의 작곡가다. 2011년 5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편곡 보컬 부문과 최우수 클래식 크로스 오버 앨범 부문 등 2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메인 테마곡 ‘송 오브 더 마운틴(Song of the Mountain)’은 크리스토퍼 틴이 ‘바바 예투’에 이어 두 번째로 작업하는 문명 시리즈의 음악이다. 대만 원주민 어린이 합창단의 목소리로 연주된다.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한국 유저들을 위한 크리스토퍼 틴의 편지와 인사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그는 이 영상에서 “바바 예투 이후 또 다른 문명 시리즈의 메인 테마음악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문명 온라인’의 재미와 특징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성은자 엑스엘게임즈 사업실장은 “크리스토퍼 틴의 합류로 ‘문명 온라인’이 문명 시리즈와 더욱 견고한 맥을 잇게 되었다”며 “메인 테마곡을 시작으로 ‘아키에이지’에 이어 ‘문명 온라인’도 한 차원 높은 게임 음악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지와 함께 공개한 크리스토퍼 틴의 인사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문명 온라인의 메인 테마음악은 곧 공개 예정인 ‘문명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문명 온라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게임 '쥬라기공원', '바람의 나라', '리니지'로 세계 온라인게임의 개척자인 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대표는 ‘아키에이지’ 후속작으로 미국의 2K게임즈와 함께 2010년부터 ‘시드 마이어의 문명’ IP인 ‘문명 온라인’ 개발을 시작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