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사람들하고만 경쟁한다? ‘게임리그’ 등장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www.netmarble.net)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경쟁의 묘미를 배가 시켜줄 ‘게임리그’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두의마블’ 특유의 아기자기한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규 콘텐츠 ‘신비한 가루’와 특정 지인들과의 경쟁 등 새로운 묘미를 선사할 ‘게임리그’ 등이 본격 등장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게임리그’는 카카오톡 이용자를 대상으로 학교, 거주지, 직장 등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그룹을 생성한 후 해당 그룹 내 이용자들과 경쟁을 통해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인에게 맞는 그룹을 찾은 후 가입을 통해 즐길 수도 있는 ‘게임리그’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리그에 가입한 모든 이용자에게 3만 골드를 제공한다.

최대 S+클래스카드, 500다이아 등 다채로운 고급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 있는 큐브 시스템에 ‘신비한 가루’도 추가 했다. ‘신비한 가루’는 게임 플레이 보상뿐만 아니라 ‘큐브 즉시 오픈’ 및 ‘큐브 보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을 통해 큐브 오픈 시 '신비한 기운'이 100% 발동돼 고급아이템 획득 가능성이 높아진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접속 및 플레이 판수에 따라 ‘큐브’와 ‘신비한 가루’ 등을 지급한다.

또 해당 기간 동안 큐브 오픈 시 '신비한 기운'이 발동되면 고급 아이템 획득 확률이 상승하는 '신비한 이벤트'와 프리미엄 카드팩에서 행운 아이템 확정 뽑기권을 증정하는 '행운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모두의마블’은 모바일 게임 최초로 실시간 4인 네트워크 대전을 구현해 국민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용자들에게 보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신개념 경쟁 콘텐츠인 ‘게임리그’를 추가했으니 마음껏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보드게임으로 출시 11개월이 지난 지금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상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및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