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 TG e스타디움, 이득우 이사 진행 110명 참석 성황
27일 서울 신도림 역 테크노마트에서는 스킬트리랩 게임 엔진 컨퍼런스가 열렸다. 빗방울이 흩뿌리는 가운데 110명의 인디 개발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득우 스킬트리랩 교육 커뮤니티 이사가 진행되는 행사에는 ‘유니티와 노드. JS로 보는 빠른 게임 프로토타이핑 시연’(장세윤-강희운), ‘코딩없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 샐러드’(DIY게임 문도연 대표), ‘코코스2D-X V3.O 무엇이 달라졌나?’(젬스푼 김성완 교수), ‘언리얼 엔진4 컨트롤러 이해하기’(이득우), ‘언리얼 엔진4 프로토타입 제작시연’(유우원) 등 순으로 이어졌다.이 중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은 최근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큰 화제가 된 바 있는 에픽게임즈의 최신 엔진 언리얼엔진 4를 주제로 한 '언리얼엔진4의 컨트롤러 이해하기'와 '언리얼엔진4 프로토타입 제작 시연' 세션이었다.
부산에서 상경한 ‘인디게임의 대부’로 통하는 동의대 부산게임아카데미 교수는 많은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사용 중인 2D 멀티플랫폼 엔진 코코스의 최신 버전인 코코스2D-X 3.0을 소개했다. ‘아이러브커피’ ‘모두의 게임’ 등에 활용된 코코스 엔진의 역사 및 개발 게임의 소개, 코코스 엔진의 기능은 물론 현재 국내 게임 산업에서 차지하고 있는 코코스 엔진의 위치와 장단점 등을 소개했다.
이득우 이사는 “여러 엔진을 소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사용자 즉 실제 업무에 활용해야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획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새로웠다.”라며, “100여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열러 매우 놀랐다. 그리고 여성 개발자들이 20여명이 참석한 것도 이색적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엔진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용호 스킬트리랩 원장은 “스킬트리랩은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2D 과정’ 등 현직 개발자들의 살아있는 강의로 피와 살이 된다. 3월 2박 3일 게임잼과 4월 엔진 컨퍼런스, 6월과 9월 게임잼 등 매달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점점 반응이 커가고 있다”고 전했다.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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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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